비대면 귀성길 위한 차 안에서 즐기기 좋은 간식
추석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귀성길 차 안에서 즐기기 좋은 다양한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고속도로 휴게소의 실내 취식이 금지된 만큼 귀성길에 오르기 전 물과 간단한 간식류 준비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식음료 업계는 물처럼 마실 수 있는 차음료부터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 먹거리 등을 선보여 ‘자차족’ 귀성객 눈길을 잡고 있다.
온 가족 수분 보충 책임지는 보리차 음료
귀성객들의 자가용 이용 선호로 고속도로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장거리 귀성길을 계획하고 있다면 수분 보충을 위한 음료 준비가 필수다. 구수한 맛의 보리차음료는 체내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뛰어나며 이뇨 작용이 없어 물 대신 부담 없이 마시기에 좋다.
하이트진로음료는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한 차음료 ‘블랙보리’를 선보이고 있다. 보리차의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과 소화를 돕는다고 알려져 있어 장시간 이동 중 물 대용으로 마시기에 부담이 없다.
또한 카페인, 설탕, 색소가 없어 가족 모두가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볶은 검정보리를 단일 추출해 보리의 깊고 진한 맛을 살렸으며, 특히 끝 맛이 깔끔해 차 안에서 리프레시 음료로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차 안에서 간단히 허기 달랠 식사 대용 제품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 이용에 제한이 생기면서 차 안에서 간단히 허기를 달랠 식사 대용 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정식품은 지난 3월 슈퍼푸드 귀리의 풍부한 영양과 두유액을 한 팩에 담은 신제품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를 출시했다. 곡물 분말에 두유나 우유, 물을 더해야 하는 기존 간편대용식과 달리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에 볶은 통귀리를 더해 고소한 맛과 영양, 귀리 특유의 독특한 식감에 든든한 포만감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장운동과 소화를 촉진하는 식이섬유와 면역기능을 활성화하는 베타글루칸, 칼슘과 비타민D를 더해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대상 청정원은 최근 간편 영양식으로 죽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라이틀리 마시는 곤약죽’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호박죽, 고구마죽, 귀리죽 등 3종으로 개당 약 70kcal 정도의 낮은 열량에 쫀득한 곤약 알갱이를 더해 가볍고 든든하면서도 씹는 즐거움을 살렸다. 또한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휴대가 용이한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건강한 포만감과 씹는 재미 주는 아몬드 간식
이동의 지루함을 달래거나 운전 시 졸음을 막기 위해서는 견과류와 같은 씹는 간식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마트는 최근 길림양행, 가수 김연자와 손잡고 믹스넛 ‘아몬드 파티’를 단독으로 선보였다. ‘아몬드 파티’는 이마트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수입한 아몬드를 허니버터아몬드로 유명한 '길림양행'에서 상품화했다. 총 단량은 900g이며, 아몬드 315g, 토피넛라떼아몬드 135g, 카라멜땅콩 315g, 카라멜프레첼 135g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골라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장시간 귀성길에 지친 자녀 위한 영양간식
아이를 동반하는 가족이라면 장시간의 귀성길에 힘들어할 자녀들을 위한 영양간식을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브랜드 키요는 최근 단백질과 기능성을 강화한 영양간식 ‘단백질 웨하스 카카오’와 ‘단백질 웨하스 딸기’ 2종을 출시했다. 키요 단백질 웨하스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단백질과 면역영양소 아연에 초유단백까지 넣은 프리미엄 영양간식이다.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이 높은 부분경화유 대신 건강한 해바라기유와 유기팜유를 사용했으며, 인공적인 향료 및 색소를 일절 첨가하지 않아 재료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웨하스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높이는 4겹의 크림 층에 카카오 파우더, 천연 딸기분말 등을 사용하여 달지 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