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따라 변한다! 집콕 육아하는 부모 맞춤 언택트 프로모션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며 완구 및 교육 업체들의 프로모션도 기존의 오프라인 행사 중심에서 다양한 온라인 활동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개인 SNS 통해 언택트로 활동하는 서포터즈
글로벌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 및 교구를 개발·유통하는 한국짐보리㈜짐월드의 영유아 자석 교구 브랜드 ‘스틱오’는 올 하반기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SNS를 중심으로 활동을 펼치는 공식 서포터즈 ‘스틱오 프렌즈’ 1기를 모집한다.
‘스틱오 프렌즈’는 영유아 자녀와의 놀이 활동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에 열정을 가진 부모라면 도전할 만하다.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2개 이상의 개인 SNS 채널을 활발하게 운영 중이고, 36개월 미만의 자녀(또는 조카, 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및 발표는 스틱오 공식 인스타그램(@sticko_korea) 계정을 통해 진행된다.
‘스틱오 프렌즈’가 되려면 우선 ‘스틱오 리뷰단’이 되어야 한다. 9월 9일까지 모집하는 ‘스틱오 리뷰단’은 내부 심사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해 14일 발표한다. 리뷰단에게는 스틱오의 인기 제품(1SET)을 제공하며, 월 2회의 리뷰 미션이 주어진다. 이 중 우수한 리뷰를 작성한 5~10인에게 ‘스틱오 프렌즈’로 활동할 기회를 부여한다.
‘스틱오 프렌즈’ 선정자 발표는 10월 8일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발표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월 2회 리뷰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활동 혜택으로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스틱오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와 짐보리샵 50% 할인 쿠폰 및 기프트 박스 등을 제공한다.
언박싱, 쌍방향 소통 등 온라인 장점 극대화한 라이브 방송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은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발맞춰 바비의 인기 신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 손오공은 ‘컬러리빌 바비’와 ‘컬러리빌 첼시’를 함께 세트로 구성한 기획세트를 선보이며, 이번 라이브 방송 단독으로 바비와 첼시를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패션&액세서리를 최대 3종 특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여기에 전 제품 무료배송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최근 국내에 론칭한 컬러리빌 바비/첼시는 물 온도에 따라 메이크업과 헤어 색상이 달라지는 등 다양한 서프라이즈 요소가 드러나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히트 상품이다.
손오공은 이번 라이브 방송이 컬러리빌 바비의 언박싱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판매와 소비자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방송의 특성을 살려 고객의 궁금증을 실시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주 구매층인 30~40대가 익숙한 모바일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도 이번 프로모션 진행의 장점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컬러리빌 바비/첼시 기획세트 외에도 ▲바비의 달콤 스무디 카페 ▲첼시의 방과후 축구교실 ▲첼시의 놀이공원 소풍 ▲스키퍼의 모래 놀이터 등 아이들의 장래 희망을 담은 직업을 체험하고 다양한 콘셉트의 역할 놀이를 하며 상상력을 높일 수 있는 플레이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컬러리빌 바비/첼시의 국내 론칭 기념으로 추가 사은품이 증정되는 이번 방송은 6일(일) 오후 9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라이브 커머스 그립의 공식 그리퍼 '희도'가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