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역시 2.5단계로 격상하며, 조금씩 회복세를 보이던 식품업계가 다시금 직격탄을 맞았다.

이에 업계에서는 장기화되고 있는 집콕 라이프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맵고(Spicy), 달고(Sweet), 짠(Salty)맛의 ‘3S’ 식품으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기분 좋은 엔도르핀을 돌게 하는 ‘매운맛(Spicy)’
적당히 매운 음식은 입안의 통각 세포를 자극해 엔도르핀을 분비,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운 음식을 찾곤 한다.

아침엔본죽 ‘아침엔본죽 불닭죽’

본아이에프의 ‘아침엔본죽’과 삼양식품 간의 이색 콜라보를 통해 ‘아침엔본죽 불닭죽’을 선보였다. ‘아침엔본죽 불닭죽’은 푹 고은 닭고기가 들어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쌀죽에, 화끈한 불닭소스를 더해 감칠맛 나는 매운맛이 특징인 별미죽이다. 길어진 집콕으로 활기를 잃기 쉬운 요즘, 중독적인 매운맛으로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도 제격이다.

별첨 된 불닭소스로 개개인의 기호에 따라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으며, 별도의 용기 없이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해 간편식을 선호하는 MZ세대를 포함한 바쁜 현대인들이 즐겨 먹기에도 좋다.

맘스터치 ‘내슈빌 핫치킨 버거’

맘스터치에서는 최근 미국 내슈빌 핫치킨 스타일을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내슈빌 핫치킨 시리즈'를 출시했다. ‘내슈빌 핫치킨 버거’는 매콤한 특제 핫치킨 소스를 입힌 통다리살 패티에 코울슬로와 화이트치즈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며, ‘내슈빌 핫통다리’는 특제 핫치킨 소스와 시즈닝으로 버무린 통치킨 다리살이다.

행복감과 심리적 안정감을 안겨주는 ‘달콤한 맛(Sweet)’
달콤한 맛은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켜, 행복감은 물론 심리적 안정감을 안겨준다. 따라서 장기화 된 집콕으로 인해 답답함과 무기력을 느끼고 있는 소비자들의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카페베네 가을 시즌 신메뉴 8종

카페베네는 가을을 맞이해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한 음료 6종 및 달달한 디저트 메뉴 2종을 출시했다. 특히, 디저트 2종 중 ‘찹쌀 연유 브레드’는 쫄깃한 찰떡과 바삭한 곡물 토핑이 연유크림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 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단호박 치즈 케이크’는 구운 단호박의 풍미를 달달하게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에서는 브런치 수요가 높아지는 가을을 맞아, SNS를 중심으로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크로플’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2종을 내놨다. ‘아이스크림 크로플’은 겹겹이 쌓여 있는 페이스트리와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크로플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메이플 시럽을 곁들인 메뉴로, ‘치즈 크로플’은 부드럽게 녹아내린 콜비잭 치즈가 듬뿍 뿌려져 있어, 크로플을 더욱 고소하고 풍부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스트레스 날려버릴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리는 ‘짭짤한 맛(Salty)’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답답함에 쌓인 스트레스를 집에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해소하고픈 소비자들을 위한 맥주와 찰떡궁합 짭짤한 맛의 식품도 있다.

롯데제과는 인기 크래커 ‘제크’에 짭조름한 맛을 강조한 ‘제크 찐 치즈칩’을 출시했다. ‘제크 찐 치즈집’은 덴마크산 체다치즈 시즈닝을 뿌려 입 안 가득 퍼지는 치즈 풍미가 특징이며,  안데스산 호수염을 사용하여 첫맛은 짭조름하고 뒷맛은 깔끔하고 담백해 안주 과자로 제격이다.

KFC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

KFC에서는 프리미엄 통다리순살로 만든 신메뉴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을 선보였다.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은 커넬 샌더스의 11가지 비밀 레시피가 담긴 KFC의 시그니처 메뉴 ‘오리지널치킨’을 프리미엄 순살 ‘블랙라벨치킨’으로 탄생시킨 제품으로, 통다리순살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 오리지널치킨만의 고소하고 짭짤한 맛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