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도 패션’…기능+트렌디한 디자인 더해진 마스크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특히, 최근에는 기능은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이 더해진 다양한 마스크가 출시되고 있다.
영국 럭셔리 패션 브랜드 멀버리는 EU 규제에 따른 안티박테리아 코팅이 된 100% 유기농 면으로 제작된 페이스 마스크를 선보인다. 통기성이 뛰어난 2겹 면 마스크로 곰팡이와 악취를 방지하도록 디자인되었을 뿐만 아니라 비불소 발수 가공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성을 담고 있다.
멀버리 페이스 마스크는 아이코닉한 타탄 체크 패턴이 돋보이는 2가지 색상(멀버리 그린과 스칼렛)의 마스크를 비롯해 틸 플로럴 마스크, 멀버리의 시그니처 트리를 모티프로 한 마스크 등 총 4가지로 선보인다. 또한 부드럽게 귀 주변을 잡아주는 블랙 고무밴드로 편안함과 세련된 룩을 더한다.
안다르는 글로벌 기능성 원단사 효성 TNC와 콜라보레이션해 ‘리업 페이스 마스크’를 선보인다. 얼굴과 콧등 라인까지 잡아주는 3D 입체패턴과 우수한 신축성과 통기성이 좋은 3중 구조 원단을 통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페이스 마스크가 탄생했다. S, M, L 3가지 사이즈와 7가지의 컬러로 출시해 마스크 선택에도 폭을 넓혔다.
르까프(LECAF)는 러닝 및 일상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기능성 폴리에스터 원단인 ‘에어로 실버(AEROSILVER)’을 사용해 흡한속건(땀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시키는 기능) 기능이 우수하다. 이 원단은 은이온(Ag+)이 함유되어 있으며, 세균 번식 및 악취를 억제하는 항균 기능을 갖췄다. 이 기능은 여러 번의 세탁 후에도 장기간 기능이 유지된다.
메이크힐의 빨아 쓰는 패션 마스크 ‘더마스크 퓨리에어’는 패션 마스크의 편리함에 99.9% 항균력을 더한 ‘에어로 실버(AEROSILVER)’ 원단으로 제작돼 흡한속건(땀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하는 기능)은 물론 세균 번식 및 악취 방지 기능을 갖췄다. 여러 번의 세탁 후에도 항균 기능을 유지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으며 FDA 항균 원사 승인과 SEK 항균 방취 인증 마크 획득 및 한국 의류 시험 연구원(KATRI)의 살균 테스트 완료로 신뢰도를 확보했다.
‘더마스크 퓨리에어’는 부드럽고 신축성이 우수한 폴리에스터 원단을 사용해 마스크 착용 시 귀가 당기지 않으며 얼굴에 남을 수 있는 마스크 자국을 최소화해 준다. 한편 ‘더마스크 퓨리에어’ 론칭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네이버쇼핑 스마트 스토어 및 메이크힐샵에서 제품을 30% 할인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베럴즈앤은 류 브랜드 ‘에디션 비(edition.B)’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에어리 쿠션 마스크’를 출시했다. 향균력 99.9%로 불쾌한 냄새와 악취를 효과적으로 케어 하며, 오염 시 세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원단으로 제작돼 한 달 이상 재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피부에 닿는 감촉이 부드럽고 탄성력이 높아 주로 메이크업 쿠션 퍼프에 사용되는 특수 원단 ‘하이드로 에어 셀’로 만들어져 피부 자극 없이 밀착된다. 또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 제품으로 무자극 판정을 받았으며 UV 차단, 항균 효과 등의 기능은 물론 독자적인 3D 입체 패턴으로 콧대와 턱선 등의 입체적인 페이스 라인 핏을 완성해주는 디자인까지 모두 갖췄다. 모노 블랙, 클래식 블루, 에어리 브라운, 소프트 코랄 등 총 4가지 컬러로 출시했다.
에티카는 스타일 마스크를 출시하며 일상 속 거리에서 영감을 받은 패턴과 강렬한 네온 컬러를 녹여낸 디자인을 선보였다.
트렌디한 네온 색상의 듀얼 라인, 다양한 패턴과 베이직 컬러의 데일리 라인, 밀리터리 패턴을 재해석한 카모 라인 등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었으며, 디자인, 컬러, 사이즈를 모두 조합할 경우 총 30가지의 다양한 스타일링 옵션을 제공해 누구나 자신의 스타일과 상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