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눈매부터 또렷한 눈썹 연출까지…‘아이 메이크업’이 뜬다!
마스크 착용으로 상대적으로 많이 노출되는 눈을 강조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한 H&B스토어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아이메이크업 매출 구성비가 올 1월 39.7%였으나 최근 한달 기간엔 50.4%로 증가했다. 뷰티 인플루언서들도 메이크업 시 눈 화장을 집중해서 많이 보여주고 있으며, 화장품 업계도 매력적인 눈매나 또렷한 눈썹을 연출해주는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아이 섀도우 팔레트로 매일 새로운 무드 연출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그날 그날 무드에 따라 컬러를 블렌딩 하거나 믹스 앤 매치를 할 수 있는 팔레트형 아이 섀도우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색상만 조합된 형태에서 벗어나 글리터, 매트, 쉬머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되어 데일리 룩부터 스페셜 메이크업 룩까지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샘의 ‘컬러 마스터 섀도우 팔레트’는 10가지 톤온톤 컬러로 구성되어 꾸안꾸 룩은 물론 풀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고운 입자감으로 눈가에 매끄럽게 밀착되어 크리즈 현상 없이 오랜 시간 깔끔하게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얇고 부드럽게 발리는 매트부터, 은은하게 반짝이는 쉬머, 맑고 촉촉하게 빛나는 펄, 보석을 담은 듯 영롱하게 빛나는 스파클빔 글리터까지 팔레트 하나에 4가지 텍스처를 담았다.
에뛰드는 노을 빛과 핑크 뮬리의 감성을 담은 ‘뮬리 로맨스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 중 섀도우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뮬리 로맨스’는 오묘한 뮬리 브라운과 로맨틱한 노을빛 브라운 컬러를 중심으로 어떤 톤이든 잘 어울리는 핑크뮬리 MLBB 컬러로 구성된 9구 팔레트이다. 특히, 베스트 셀러인 ‘룩 앳 마이 아이즈’ 싱글 섀도우 라인으로 고운 입자들이 부드럽게 밀착되는 소프트한 텍스쳐가 특징이다.
메이블린 뉴욕의 ‘포스트카드 팔레트’는 매트, 쉬머, 글리터, 청키 글리터까지 다양한 텍스쳐의 8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보이는 컬러 그대로 발색되고 가루 날림 없이 밀착되는 고발색, 고밀착 텍스처와 톤-온-톤 색조합은 데일리 하면서도 트렌디한 아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한국 여성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이다.
얼굴의 반은 눈썹, 눈썹만 잘 그려도 메이크업 금손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짓는 눈썹은 모양과 컬러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 브로우는 자신의 모발 색상과 비슷한 컬러를 선택해 눈썹의 빈 공간을 채워준 뒤, 내장된 브러쉬를 눈썹 결에 따라 부드럽게 쓸어주면 자연스럽고 풍성한 브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맥퀸뉴욕의 ‘마이 컬러링 듀얼 아이브로우’는 브로우 펜슬과 브로우 카라를 내장한 듀얼 타입의 아이브로우이다. 1.8mm의 슬림 타입 펜슬이 내장되어 섬세하게 눈썹결을 살리면서 자연스럽게 눈썹 사이 빈틈을 채워준다. 펜슬 반대편에 내장되어 있는 브로우 카라는 눈썹결을 정교하게 살려주는 연출이 가능하여 듀얼 브로우 하나로 세련된 눈썹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스킨푸드 ‘초코 아이브로우 슬림 펜슬’은 초슬림 육각 형태의 브로우 펜슬로, 1.4mm 육각 컷팅이 되어 있어 섬세하게 눈썹을 그릴 수 있다. 육각의 꼭짓점으로 한 올 한 올 섬세한 눈썹 표현이 가능하며, 각진 면으로는 빈 곳을 부드럽게 채우는 디테일 터치가 가능하다. 또한, 맨 얼굴에도 잘 그려지는 이지-하드 포뮬러로 어떠한 눈썹 바탕에도 또렷하게 그려져 빠르고 쉬운 브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카카오 추출물이 함유돼 뭉침 없이 파우더리 하게 그려져, 오랫동안 지속되는 롱래스팅 효과까지 있다.
땀과 열에 강한 멀티 프루프로 또렷한 눈매 강조
또렷한 눈매를 강조함에 있어서 중요한 아이라이너가 메이크업 필수 제품이 되어 가고 있다. 특히 무더운 날씨와 잦은 비, 마스크 장시간 착용으로 인한 얼굴 유분감 때문에 땀과 열에 강한 워터 프루프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픽싱 젤 라이너’는 수분과 유분은 물론, 문지름에 강한 픽싱 포뮬라로 오랜 시간 번짐 없이 또렷한 눈매를 유지시켜준다. 부드러운 젤 핏 텍스처로 눈 꼬리까지 끊김 없이 슬라이딩되어 세밀하고 선명한 아이라인 연출을 도우며, 2mm 슬림 펜슬 타입으로 점막까지 꼼꼼하게 채울 수 있어 완성도 높은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메이블린 뉴욕의 ‘라인 타투 크레용’은 펜슬 타입 제품으로 부드러운 울트라 크리미 젤 포뮬라로 눈가자극 없이 그려져 메이크업 초보자도 손쉽게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아이라인을 그린 뒤 45초만 기다리면 빠르게 픽싱돼 하루종일 번짐이나 지워짐 걱정 없이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붓펜 타입의 ‘라인 타투 하이 임팩트 라이너’는 곡선 디자인의 그립과 날렵한 나일론 팁으로 안정적인 사용감을 선사해 누구나 쉽게 가늘고 섬세한 라인부터 강렬한 스모키 라인까지 다양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이 포인트 마스카라
얼굴의 반 이상을 마스크로 가리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상대적으로 많이 노출되는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 등 아이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다.
랑콤의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마스카라’는 여름철 땀과 물에도 번짐 없이 강력하게 오래 지속되는 제품이다. 특허 받은 새로운 브러쉬가 더욱 풍성하고 길게, 더 컬이 살아나도록 속눈썹을 볼륨감 있게 고정해 줘 또렷한 눈가를 연출해준다.
더샘 ‘스튜디오 더블 핏 마스카라’는 흔들림 없는 파워 컬링 지속력과 번짐 없이 풍성한 볼륨감을 연출해주는 마스카라다. 한 올 한 올 뭉침없이 길게 뻗은 롱래쉬 효과와 입체적으로 풍성한 맥시 볼륨을 연출해주며, 속눈썹을 뿌리부터 끌어올려주어 오랜 시간 처짐 걱정 없이 아찔한 C컬을 유지할 수 있다. 속눈썹 고민에 따라 선택 가능하도록 01 롱래쉬 컬링, 02 볼륨 컬링으로 구성됐다.
아이 메이크업 완성도를 높여줄 전용 툴 키트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미니 사이즈로 휴대성까지 갖춘 전용 툴 키트를 추천한다. 특히 아이 메이크업과 눈썹 관리에 필요한 구성되어 메이크업 초보자들도 섬세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아이 디자이닝 툴 키트’는 섬세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브러쉬 4종과 눈썹 정리를 위한 브로우 툴즈 3종으로 구성됐다. 초보자도 다양한 룩의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실속형 세트다.
리얼테크닉스는 캐시미어처럼 부드러운 터치감을 선사할 ‘캐시미어 드림즈’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캐시미어 같은 터치감으로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구현해 주는 ‘캐시미어 드림즈’ 컬렉션은 촘촘하고 부드러운 브러시모가 결점 없는 피부 표현을 도와 줄 ‘컴플렉션 브러시(RT 014)’, 한번의 터치로도 얇고 고르게 메이크업을 마무리해 줄 ‘파우더 브러시(RT 015)’, 뭉침 없이 투명하고 빛나는 광채를 표현해 줄 ‘하이라이터 브러시(RT 020)’ 등 총 8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디어달리아는 원하는 눈매를 완성하는 드라마틱한 컬링 효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품절을 기록한 ‘드림 래쉬 컬러’의 판매를 재개했다.
디어달리아의 시그니처 핑크 골드 디자인이 돋보이는 ‘드림 래쉬 컬러(DREAM LASH CURLER)’는 눈 모양에 맞는 최적의 곡률로 설계된 뷰러로, 속눈썹 한 올도 빠짐없이 완벽한 컬링을 선사하며 와이드한 각도로 열리는 프레임에 탄력 있는 실리콘 패드가 더해져 살 찝힘이나 속눈썹 꺾임 없이 오랜 시간 볼륨 있는 C컬 속눈썹 연출을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