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일) 카카오TV가 론칭되면서 카카오M이 새 디지털 콘텐츠를 쏟아낸다. 이날 디지털 드라마 '아만자', '연애혁명', 예능 '찐경규', '내 꿈은 라이언', '카카오TV 모닝', '페이스아이디', '아름다운 남자, 시벨롬'이다 공개된다.

'아만자'-'연애혁명' 포스터 및 스틸 / 사진: 카카오M 제공

'아만자'와 '연애혁명'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말기 암을 선고받은 27세 취준생의 이야기를 담은 '아만자'는 배우 지수가 주연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수는 고통스러운 투병 생활에 절망하기보다 덤덤하게 받아들이는 캐릭터를 맡아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작품이 현실과 꿈의 세계를 오가며 벌어지는 휴먼 판타지인 바, 이 청년의 삶을 통해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드라마 팬들의 기대가 쏠린다.

'연애혁명'은 라인업부터 화려하다. 연애혁명'은 까칠한 정보고 여신 '왕자림'에게 한눈에 반한 애교많고 사랑스러운 '공주영' 커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댕댕미 넘치는 박지훈과 냉미녀 이루비, 시크남 더보이즈 영훈이 각각 '공주영', '왕자림', '이경우' 역을 맡았다. 관전 포인트가 '비주얼'일 수밖에 없는 조합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페이스아이디' 포스터 / 사진: 카카오M 제공

예능 콘텐츠 중에서는 단연 '페이스아이디'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놀면 뭐하니?'를 통해 싹쓰리, 환불원정대까지 예능의 아이콘으로 거듭나고 있는 이효리의 리얼리티이기 때문. '페이스아이디'는 스타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그대로 화면 녹화하는 참신한 촬영기법을 통해 스타의 삶을 그대로 들여다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국민 메신저 앱을 사용하지 않는 이효리의 모습과 남편 이상순의 브라우저 검색 기록을 보고 질투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그간 방송을 통해 화려한 '트렌드 아이콘' 행보를 보여준 이효리의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찐경규'-'내 꿈은 라이언'-'카카오TV모닝'-'시벨롬' 포스터 / 사진: 카카오M 제공

이외에도 '찐경규'는 이경규와 모르모트PD의 의기투합을 담았으며, '내 꿈은 라이언'은 마스코트 사관학교에 입학한 흙수저 마스코트들의 서바이벌을 다룬다. '내 꿈은 라이언'에는 위키미키 최유정이 교생으로 출연해 꿀팁을 전수한다. '카카오TV 모닝'은 요일별 코너로 진행된다. 월요일은 김구라의 뉴스 예능 '뉴팡!'이, 화요일은 작사가 김이나의 '톡이나 할까'가 공개된다. 이어 수요일에는 노홍철의 재테크쇼 '개미는 오늘도 뚠뚠', 목요일은 비와이가 출연하는 'YO! 너두!', 금요일은 유희열의 '밤을 걷는 밤'이 찾아온다.

또한, '아름다운 남자, 시벨롬'은 생긴 남자를 뜻하는 프랑스어 '시벨롬(si bel homme)'처럼, 9등신 핫바디 스펙으로도 아직 한창때인 '27세'에 은퇴를 강요당하는 남자 모델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유명 디자이너들의 패션쇼 런웨이를 모두 섭렵할 정도로 화려한 모델 경력을 가졌지만, 졸지에 백수 신세가 된 모델 4인방이 그야말로 '먹고 살기 위해' 생계형 카페 알바로 일하면서 펼쳐지는 리얼 코믹 에피소드를 담아낼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M의 모든 디지털 콘텐츠는 '카카오TV채널'과 '#카카오TV탭'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