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등 우리의 일상 생활과 소비 패턴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배달 등의 언택트 소비의 영향으로 크게 늘어난 일회용품 사용으로 재활용 쓰레기 배출량이 전년대비 약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환경보호가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WE 호텔 제주는 물, 에너지, 화학물질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WE 그린 스테이’ 캠페인을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호텔에서 연박 시 그린카드 사용으로 침구 교체를 하지 않는 친환경 실천에 동참해 주는 고객에게 친환경 기념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친환경 기념품으로는 폐린넨 재활용 기린인형, 폐린넨 재활용 앞치마, 폐비누 재활용 고체 방향제 이 3가지 아이템 중에서 랜덤으로 한가지를 제공한다.

환경을 위해 불필요한 낭비는 줄이고 친환경 숙박을 일컫는 그린스테이를 위해 연박 시 그린카드를 사용해 침대시트를 교체하지 않는 것을 실천하고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하며, 친환경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WE 호텔은 그린 스테이 이외에도 1회용 빨대 대신 금속 재질의 다회용 빨대와 패브릭 재질의 다회용 코스터를 사용해 일회용품 퇴출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2017년 10월 대한민국 기업으로써는 최초로 EU 환경경영감사제도 EMAS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경영 호텔이기도 하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