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로 새로워진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된다.

특히, 예능 대부 ‘이경규’, 대한민국의 아이콘 ‘이효리’부터, 김구라, 김희철, 지수, 아이돌 박지훈까지 쟁쟁한 스타들이 참여했다.

사진=‘카카오TV’ 제공

카카오M은 9월 1일(화) 새로워진 카카오TV를 통해 카카오M의 오리지널 디지털 드라마와 예능 콘텐츠들을 대거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드라마부터 마스코트 서바이벌, 모닝 예능쇼, 리얼리티까지 각 콘텐츠들의 첫 회를 동시에 공개, 각양각색의 재미와 매력으로 사로잡을 계획이다. 1일 이후에는 각 콘텐츠별 일정에 따라 요일별로 주 1-2회씩 공개된다.

9월 1일 첫 공개되는 이른바 ‘카카오TV 런칭 라인업’은 ‘아만자’, ‘연애혁명’ 등 디지털 드라마 두 작품과 ‘찐경규’, ‘내 꿈은 라이언’, ‘카카오TV 모닝’, ‘페이스아이디’, ‘아름다운 남자 시벨롬(si bel homme)’ 등 5개의 디지털 예능 콘텐츠로 총 7개 타이틀이다. 이들 모두 각 회별 10~20분 내외로 구성된 콘텐츠로, 일부 예능 콘텐츠는 모바일 시청 환경을 고려해 세로형 콘텐츠로 제작, 공개된다.

사진=‘카카오TV’ 제공

특히 월화수목금 요일별 코너로 대한민국의 아침을 깨우는 국내 최초 모닝 디지털 예능 쇼 ‘카카오TV 모닝’는 1일에는 화요일 코너인 작사가 김이나의 ‘톡이나 할까?’가 공개된다.

이를 시작으로 수요일에는 노홍철의 실전 재테크쇼 ‘개미는 오늘도 뚠뚠’, 목요일에는 비와이와 함께하는 신개념 영어 스터디 ‘YO! 너두!’, 금요일에는 유희열의 감성 힐링코너 ‘밤을 걷는 밤’, 월요일에는 김구라가 호스트를 맡은 특급 뉴스 딜리버리 예능 ‘뉴팡!’이 요일별로 공개될 예정이다.

9월 1일부터 공개되는 카카오M이 제작하는 오리지널 디지털 콘텐츠들은 카카오톡의 ‘카카오TV채널’과 #탭(샵탭)에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TV’에서 무료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사진=‘카카오TV’ 제공

특히 영상을 메신저창에 그대로 띄운 채 친구들과 카카오톡을 하면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쉽고 재미있게 모바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에 앞서 26일(수) 카카오톡의 #탭에 카카오TV의 티저페이지를 오픈하고, 새로워진 카카오TV에 대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식으로 오픈하는 9월 1일까지 티저 페이지를 통해 카카오M이 제작한 오리지널 디지털 드라마와 예능 콘텐츠들의 새로운 티저 영상과 소식 등을 매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카카오TV채널’ 을 추가하면 러블리어피치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