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옥션·세정·굽네치킨 등 코로나19 ‘#덕분에 챌린지’ 동참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1만2천 명을 넘어선 가운데 옥션·롯데푸드·세정·굽네치킨 등 기업들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해 감사와 응원의 뜻을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치료와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는 대한민국 모든 의료진에 대한 ‘감사’와 ‘경의’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의 참여한 주체가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진다.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10일 코로나19 극복에 헌신하는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대구경북지역 도시락 지원, 파스퇴르 바른목장우유 지원 등 코로나19 극복에 꾸준히 힘을 보태왔다. 또 대학생 마케터 모집에 있어서 화상면접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다양한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조경수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비롯한 많은분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린다”며, “롯데푸드도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 임직원들은 지난 10일 SNS를 통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옥션 10명의 임직원들이 대표로 참여해 감사의 뜻을 모았다.
이베이코리아는 의료기관 종사자 심리지원 외에도 코로나19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과 ‘숨은 영웅’, 대구 경북지역 소방관들과 자가격리 장애인 가구, 지역 활동가들에게 위생용품을 긴급 지원했다. 또 코로나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종로지역 취약계층 아동-학생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임직원 봉사동아리 ‘임팩트메이커’는 마스크 2000장을 대구 경북지역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
패션기업 세정그룹은 지난 29일, 그룹의 경영진과 임직원 30여명이 대표로 참여해 함께 뜻을 모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세정 박순호 회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신속한 대처로 앞장서고 있는 정부 관계자와 밤낮없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세정그룹도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철저한 생활방역수칙 준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정의 대표 브랜드 ‘웰메이드’와 ‘올리비아로렌’도 고객 참여를 이끌어 내는 코로나19 응원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또 지난 3월, 의료진을 위해 성금 1억 원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으며, 5월에는 열화상카메라 지원 성금 1,600만원을 부산 금정구에 기탁한 바 있다.
굽네치킨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존경을 표하는 공익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과 기부도 함께 진행했다.
굽네치킨 관계자는 대한적십자 대구지사와의 협업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들에게 치킨과 바게트볼 기부를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굽네치킨 제품을 전달받은 의료원 관계자는 “최근 기부와 지원 문의가 줄던 차에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 준 굽네치킨과 적십자사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사태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의료진은 전심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양산시에 위치한 천호엔케어 양산 생산본부 임직원도 천호엔케어 SNS에 존경과 자부심의 의미가 담긴 수어(手語) 동작 사진을 게재했다.
한편 천호엔케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과 고군분투 중인 의료진들을 응원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아 ‘으라차차 대한민국’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천호엔케어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의료진 국민 응원 챌린지, 으라차차 천호엔케어 인증샷 이벤트, 직장인들을 위한 오피스 어택 이벤트, 코로나19 예방 수칙 캐릭터 포스터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