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와 좀더 소통하고 싶은 조이시티,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자사의 게임 유저와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이시티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블레스 모바일'과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유저를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조이시티는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과 폭 넓게 소통하면서, 또 다른 재미를 주기 위함인것으로 보여진다.
먼저,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은 '슬기로운 블레스 생활'이라는 타이틀로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 콘테스트에는 '블레스 모바일'의 주요 콘텐츠나 공략법을 소개하는 등 해당 게임에 관한 자유 주제의 영상을 출품하는 공모전으로, 최소 3분 이상의 유튜브 영상 제작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콘테스트에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자체 제작한 영상을 ‘[블레스 모바일/슬기로운 블레스 생활]’ 문구가 포함된 제목으로 유튜브에 업로드 후, 7월 6일까지 영상의 인터넷 주소의 링크를 콘테스트 접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슬기로운 블레스 생활'의 우수 콘텐츠로 선정될 경우 ‘맥북 프로’, ‘에어팟 프로’를 비롯해 게임 재화인 ‘블랙 루메나’와 특별 제작된 보조 배터리 등 풍성한 수상 혜택이 주어지며, 영상의 업로드 조건을 충족한 모든 참여자들은 ‘구글 기프트 카드’와 ‘블랙 루메나’ 등을 받을 수 있다.
조이시티 이성진 사업부장은 “이번 콘테스트 영상들을 통해 장비 강화나 던전 공략 등 각 유저 분들의 '블레스 모바일'을 즐기는 유용한 노하우를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다른 유저들과 폭넓게 소통하면서 다양한 참여 보상도 받을 수 있는 ‘슬기로운 블레스 생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은 '해적무비 콘테스트'라는 타이틀로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요새 건설과 함선 콘텐츠, 해양 전투, 연맹 활동 등 게임과 관련된 영상이라면 어떤 주제든지 자유롭게 제작하여 응모할 수 있으며, 제출 형식 및 참여 자격에도 별도의 제한 없이 누구에게나 열린 콘테스트로 진행된다.
지원 방법은 유튜브 개인 계정에 직접 제작한 영상을 ‘[캐리비안의 해적 / 해적무비 콘테스트]’ 문구가 포함된 제목으로 올린 후, 6월 30일까지 공식 커뮤니티 등에 안내된 접수 메일을 통해 영상의 인터넷 주소를 제출하면 된다.
‘해적무비 콘테스트’의 풍성한 우승 혜택도 마련됐다. 1등에게는 최신형 ‘아이패드 프로 12.9형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그 외에도 순위에 따라 게임의 공식 로고가 각인된 ‘골드카드’ 등 특별 굿즈를 비롯해 20만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 등 여러 선물을 증정한다.
조이시티 김준수 사업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유저 분들과 보다 친밀하게 소통하는 데서 더 나아가, 게임의 원작인 디즈니 영화의 팬 분 등 다양한 유튜브 이용자층들과의 소통 접점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게임과 유튜브 영상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