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넨으로 시원하게, 한여름 남녀 비즈니스 룩 추천
순식간에 한여름 무더위가 찾아왔다. 일상에서는 더 가볍고 시원한 옷을 찾아 편하게 입을 수 있지만 매일 반복되는 출근룩은 이만저만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이런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는 아이템을 하나 꼽자면 '린넨' 소재 옷이다.
격식을 갖춘 비즈니스 룩
업무상 중요한 미팅이 있는 날은 격식을 갖추면서도 쿨함이 더해진 룩이 좋다. 단정한 느낌을 주는 심플하고 베이직한 옷을 먼저 고르자. 특히 100% 린넨보다는 리넨 혼방 소재의 옷을 선택하면 구김이 덜해 옷매무새를 더 잘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여기에 계절감이 드러나는 소재, 컬러의 액세서리를 매치하자.
오피스룩에 더없이 잘 어울리는 시계는 요즘같이 더운 날은 컬러풀한 나토 밴드나 시원한 메탈 소재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분위기를 업시킬 수 있다. 가방은 서류가 들어가는 빅 백 중 가볍게 연출하기 좋은 나일론이나 면 소재를 추천한다. 마무리는 발등이 보이는 로퍼나 뮬로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캐주얼 비즈니스 룩
특별할 일 없는 평상시와 같은 하루라면 조금은 편안한 비즈니스 룩에 도전해보자. 그런 면에서 린넨은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다. 통기성이 좋고 피부에 붙지 않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내추럴한 멋을 지녔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편안함이 강조된 캐주얼 비즈니스 룩은 어떻게 연출하면 될까?
더위에 짧은 팬츠나 스커트를 입었다면 정갈한 느낌을 주는 안경이나 헤어핀, 포인트가 들어간 삭스를 매치하면 밋밋함은 잡고 스타일 지수는 높일 수 있다. 또한, 메탈릭 아이템은 핫 서머에 유용하게 활용하기 좋으니 구비해보는 것도 좋다. 발끝까지 시원함 살리고 싶다면 가벼운 스니커즈나 스트랩 샌들을 신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