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만남! ‘신비아파트’, ‘공룡메카드’ 모바일 게임 출시
최근 인기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게임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친근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한 게임은 신규 사용자 확보가 한층 용이하며, 기존 팬들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신비아파트 캐주얼 모바일 게임 ‘신바타’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는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활용한 하이퍼 캐주얼 모바일 게임 ‘신바타-신비아파트 캐릭터 만들기’(이하 ‘신바타’)를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
‘신바타’는 유저가 직접 자신만의 아바타와 스토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신비아파트 그림체를 기반으로 한 ‘신바타’는 마치 애니메이션 속 등장인물이 된 것 같은 기분을 선사한다. 신비아파트 주요 캐릭터는 물론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아바타 캐릭터를 새롭게 생성할 수 있고, 캐릭터 피부색부터 얼굴, 의상, 액세서리 등 세세한 부분까지 취향에 따라 자유자재로 꾸밀 수 있다.
또한, 생성한 아바타 캐릭터를 바탕으로 간단한 스토리를 지닌 웹툰 제작도 가능하다. ‘신바타’에서 제공하는 말풍선, 웹툰 프레임 등의 기능을 활용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고, 배경 역시 신비아파트 포스터와 애니메이션 명장면부터 사용자가 직접 촬영한 이미지까지 다채롭게 설정할 수 있다.
이 외에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즐겨 사용하는 10대에 맞춰 직접 만든 아바타 캐릭터나 웹툰을 친구들에게 바로 보여줄 수 있는 SNS 공유 기능도 구현했다.
모바일 게임 ‘신바타’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6월 중순에는 앱스토어에도 출시 예정이다.
안양시 ‘안예공 공룡메카드’ 앱 게임
안양시는 애니메이션 공룡메카드 캐릭터들을 증강현실로 즐길 수 있는 '안예공 공룡메카드 앱'을 출시했다.
안양시와 (주)네비웍스, 초이락컨텐츠팩토리가 협력해 출시한 이 앱 게임은 공원 곳곳에 전시된 공공예술작품에서 공룡메카드에 등장하는 다양한 미니공룡 ‘타이니소어’를 채집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예술작품을 관람하면 도장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투어, 채집한 타이니소어로 가상의 놀이터에서 놀 수 있는 안예공놀이터, 채집한 타이니소어의 정보를 볼 수 있는 공룡도감, 공룡메카드의 멋진 캐릭터 타이니소어와 증강현실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사진 찍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안양시는 올 3월부터 안양예술공원 전반에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하고, 안예공 공룡메카드 앱의 출시를 준비해왔다.
안예공 공룡메카드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IOS 런칭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