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디지털 사이니지'와 '생활방역 용품' 수요 증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언택트 서비스 및 생활방역 용품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철저한 위생용품 사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단감염을 예방한 모범적인 사례가 소개되면서 유통업계는 관련 서비스와 용품을 선보이며 생활방역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매장에서도 언택트(untact)로 소통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최근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고객과 직원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디지털 사이니지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란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전달하고 관제센터에서 내용을 제어하는 플랫폼을 뜻한다. 그동안 디지털 사이니지가 흔히 쓰여왔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대면에 대한 공포가 커지면서 그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인 의왕청계점은 지난 1월 삼성전자의 ‘스마트 아웃도어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이는 점원과 화상 주문 솔루션이 탑재돼 주문·계산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줄였다. 언택트 문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스타벅스는 올해 40~50개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할 예정이다. 생활방역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위생장갑과 지퍼백
4.15 총선을 거치면서 위생장갑은 마스크와 함께 생활방역의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노래방 등 불특정 다수가 있는 곳을 방문할 때 위생장갑을 휴대하면서 사용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 중 크린랲의 크린장갑이 안전한 위생장갑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크린장갑은 4·15 총선 때 전국 투표소에서 사용됐으며, 선거 관련 감염자가 단 한 명도 나오지 않은 만큼 그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인체 무독성 소재인 저밀도 폴리에틸렌(LDPE)과 미국식품의약국(FDA) 적법 원료만을 사용했으며 다양한 크기로 출시돼 편의성을 확보했다.또한, 개학이 시작된 학교의 경우 학생들이 장시간 모여서 생활하기 때문에, 학생간 적정거리 유지 및 지퍼백을 활용한 마스크 보관법에 신경 써야 한다. 크린랲의 생활지퍼백은 소·중·대·특대 4가지 사이즈로 세분화돼 마스크 크기에 따라 편리하게 보관 및 휴대할 수 있다. 또 밀폐력이 뛰어나고 바닥 부분을 세울 수 있도록 설계해 수납 편의성을 높였다.간편하게 손소독하기 좋은 '휴대용 손소독 티슈'
생활 속 거리두기와 더불어 주기적인 손소독도 중요한 생활방역 수칙이다. 특히 야외에서는 사람 간 접촉이 수시로 발생하기 때문에 손소독 용품을 휴대하고 다니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어디서든 간편하게 손을 소독할 수 있는 휴대용 손소독 티슈가 떠오르고 있다.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의 ‘랩신 V3 손소독 티슈’는 세균 제거는 물론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합성 에탄올 대신 곡물발효 에탄올과 자연유래성분인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해 유해세균을 제거하고 건강한 위생관리가 가능하다. 또 휴대하기 간편한 10매 사이즈와 사무실, 학교, 병원 등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60매 사이즈 두 가지로 구성돼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잠시 착용한 마스크, 밀폐용기에 담아 위생적으로 관리
잠시 사용했는데 버리기엔 아깝고, 마스크를 다시 써도 되는 건지 고민스럽기도 하다. 정부 지침과 전문가 의견에 따르면, 오염 가능성이 낮은 일상에서 잠깐 사용한 경우라면 일회용 보건 마스크는 재사용해도 된다.
락앤락 ‘비스프리 스테커블’는 4면 결착 방식의 뚜껑과 공기 흐름을 차단하는 중공형 실리콘으로 뛰어난 밀폐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히 실리콘은 99.9% 항균 기능을 갖춰 외부에서 세균이 침투하거나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이 제품은 특히 기존에 음식만 보관하던 밀폐용기와 달리, 심플한 디자인에 파스텔 톤의 은은한 컬러로 화장품이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소품을 보관하는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마스크 케이스
유통기업 지쿱은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한 마스크 케이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지쿱 마스크 케이스’는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언제 어디서든 위생적으로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발됐다. 글로벌 인증기관 SGS의 친환경 소재 테스트를 통과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케이스와 함께 구성된 탈취 제습제는 규조토와 벤토나이트 등 천연 광물로 제조돼 부패균 발생을 억제하고 습기를 흡수하는데 탁월하다. 특히 각종 세균들의 항균 작용에도 탁월해 마스크 재착용 시에도 깨끗하고 뽀송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