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 9기 모집, "게임산업 미래 주인공 찾는다”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 9기, 6월 22일까지 모집
6개월 과정으로 창업과 게임개발 지원
6월 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9기 모집설명회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이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 9기' 수강생을 오는 6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은 게임개발 경험이 있는 예비 창업자의 창업과 게임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연 2회, 각 기수별 6개월간 운영된다.
이 과정은 게임개발과 창업, 두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게임개발 과정은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등 게임개발을 위한 멘토링으로 운영된다. 창업 과정은 세무·회계, 인사·노무, 법률 등 창업을 위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경기게임아카데미의 수강생으로 선정되면 개발지원금, 1:1 프로젝트 멘토링, 경기글로벌게임센터 내 공동 개발 공간 등의 혜택이 맞춤형으로 지원된다.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과정 9기' 모집 설명회는 오는 6월 3일 오후 7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는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경기게임아카데미’로 검색하면 된다. 다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에 따라 온라인 개최로 전환될 수 있다.
경기글로벌게임센터는 2016년부터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을 8회 운영하여 총 81개사의 창업과 게임개발을 지원했다. 특히, 지난해 7월 스타트업 과정 6기 수료 후 현재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 후속지원을 받고 있는 선시(김형창 대표)에서 출시한 '마일드 티니'는 5만 이상의 다운로드와 누적매출 1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줘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과정 9기' 수강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지원 신청은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디지털혁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