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매직’ 웰메이트 ‘트롯웰송’ 인기 등 패션업계, 언택트 마케팅 활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각 분야에서 온라인에 집중한 ‘언택트 마케팅’ 또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패션기업 세정의 ‘웰메이드(WELLMADE)’는 최근 공개한 트로트 버전의 CM송 ‘트롯웰송’으로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웰메이드의 ‘트롯웰송’은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임영웅과 함께한 트로트 버전의 CM송으로 중독성 강한 신나는 리듬과 단순한 가사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임영웅의 발랄하고 귀여운 반전 댄스가 더해져 온라인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트롯웰송’ 영상은 지난달 27일 공개 이후 2주 만에 조회수 130만 이상을 기록했으며, 영상 속 임영웅이 착용한 제품 중, ‘스트라이프 린넨 셔츠’는 영상 노출 2주 전후 대비 판매량이 약 410% 가량 신장했다.
현재 웰메이드는 자사몰 내 ‘트롯 영웅(HERO) 스타일 기획전’을 열고 ‘올인원 셋업 스타일’, ‘플라이 수트 스타일’, ‘린넨 자켓 스타일’, ‘화이트 팬츠 스타일’을 비롯한 ‘임영웅 Pick’ 제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웰메이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스타일링 투표 이벤트 또한 참여가 좋았으며, 추첨을 통해 ‘웰메이드 의류’, ‘임영웅 싸인 모바일 포토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한 바 있다.
휠라는 ‘휠라 x 써브웨이 콜라보 컬렉션’ 언택트 론칭 행사 진행한다. 오는 16-17일 이틀간 국내 써브웨이 첫 드라이브스루 매장인 대구 동촌DT(드라이브스루)점에서 콜라보 론칭 행사를 실시한다. 기간 내 써브웨이 동촌DT점 드라이브스루이용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차 한 대 당 ‘휠라 리니어 티셔츠’를 제공하며, 콜라보 컬렉션 아이템(티셔츠, 슈즈) 1+1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패션전문기업 한섬도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스타일리스트 서수경과 스타가 함께 진행하는 이 방송은 제품 코디법과 스타일링팁, 패션 트렌드 등을 알려주며, 방송에 소개된 제품은 자사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을 통해 특별한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달부터 매장 직원의 밀착 응대를 부담스러워하는 고객을 위한 ‘혼쇼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이날 밝혔다.
안내데스크나 에스컬레이터 주변에 비치된 ‘혼쇼’ 스티커나 가방 고리를 부착하고 매장을 찾으면 직원이 별도 응대 없이 혼자서 둘러볼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다. 1980년대 이후 세대인 'MZ세대' 신입사원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이번 서비스는 본점과 본점 영플라자, 잠실점에서 15일부터 시범 운영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업계 처음으로 무(無)관중 온라인 패션쇼를 진행한데 이어 이번에는 문화센터 인기 강사의 강좌를 온라인에서 생중계했다. 랜선 문화센터에선 총 12명의 인기 강사가 참여해 각각 30분씩 강의를 한다. 강좌는 재태크, 인문학, 트로트, 노래, 필라테스, 댄스, 요리 등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