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가 오는 17일, 'GR 수프라 GT 컵 2020'의 예선 제2라운드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GR 수프라 GT 컵 2020은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모터스포츠와 스포츠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즐거운 자동차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한 e-모터스포츠로, 소니의 PlayStation®4용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를 통해 가장 빠른 GR 수프라 드라이버를 가리는 글로벌 온라인 원 메이크 레이스 대회이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온라인 레이싱 대회 'GR 수프라 GT 컵 2020' 실시 / 토요타코리아 제공

예선 제1라운드는 지난 4월 26일 세계 각국에서 참가한 7600여명의 드라이버들이 온라인 상으로 일본 후지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 코스에서 경쟁했다. 한국에서는 18명이 참가했다. 제2라운드는 오는 17일 독일 뉘르부르크링 코스에서 열린다.

PlayStation®4용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의 GR 수프라를 소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총 제7라운드 중 4개의 라운드에서 최고 성적을 거둔 24명의 드라이버는 올해 11월로 예정된 결선 라운드에 진출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결선 참가자에게는 라운드 개최 장소까지의 항공료 및 체재비 등 제반 비용이 지원되며,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이번 라운드에는 보다 많은 국내 드라이버가 참여해 해외 드라이버들과 경쟁하며 운전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