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2M 효과 톡톡..."2020년 1분기 역대 최고 분기 매출"
매출 7,311억 원, 영업이익 2,414억 원, 당기순이익 1,954억 원 기록
리니지2M 출시 효과과 온기 반영되며 모바일 매출 호조
엔씨소프트가 모바일게임 '리니지2M'의 인기에 힘입어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20년 1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7,311억 원, 영업이익 2,414억 원, 당기순이익 1,954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게임의 호조와 PC 온라인 게임의 안정적인 성과로 2020년 1분기는 최대 분기 매출액인 7,311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4% 상승했고, 영업 이익은 204%, 당기순이익은 162%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37%, 71%, 261%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6,346억 원, 북미/유럽 190억 원, 일본 129억 원, 대만 118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528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5,532억 원,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1,135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54%가 상승한 매출을 기록했다.
게임별로 매출을 살펴보면 ▲리니지M 2,120억 원, ▲리니지2M 3,411억 원, ▲리니지 448억 원, ▲리니지2 264억 원, ▲아이온 101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96억 원, ▲길드워2 125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의 2020년 1분기 매출은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이다. 리니지2M 출시 효과가 반영된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54% 증가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리니지M과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9%, 20% 상승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9% 성장을 달성했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실적 발표와 함께 열린 컨퍼런스 콜에서 "리니지2M의 매출은 전분기 대비 137% 증가했다"며 "출시 초반 트래픽 상승에 따라 안정된 흐름을 보이면서 연말까지 안정적 매출 곡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