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장기간 착용으로 자극 받아 울긋불긋 피부가 쉽게 민감해지고 갑작스러운 트러블이 올라오기도 해 최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거나 자극을 최소화한 성분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성분으로는 병풀과 쑥 등 전체적으로 피부 장벽 재생을 위한 진정·재생 성분이 강세이다. 또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 비피다 발효 용해물, 락토바실러스 발효 추출물 등의 유산균 발효나 여과물을 이용한 제품은 ‘유산균 화장품’이라는 이름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피부 본연의 빛과 결을 케어해주는, 갈락토미세스

더샘 ‘디 에센셜 갈락토미세스 퍼스트 에센스’, 이솔 ‘갈락토미세스 파워 앰플’

더샘의 ‘디 에센셜 갈락토미세스 퍼스트 에센스’는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 100% 함유한 퍼스트 에센스다. 자연 발효 과정과 숙성을 거친 고농축 에센스가 피부에 깊은 영양감과 보습감을 제공하며.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여 맑은 피부를 연출해준다.

이솔 ‘갈락토미세스 파워 앰플’은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97.8%)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준다. 또한, 3중 히알루론산 성분이 겉보습과 속보습을 관리해 피부에 수분을 더해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피부 진정∙보습에 특효, 병풀추출물
병풀은 피부 진정과 보호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며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성분으로 주목을 받았다. 특히 가볍고 산뜻한 제형의 워터리 에센스는 외부 자극으로 피부가 예민할 때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팩처럼 올려 사용하면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탬버린즈 ‘타이거리프 100세럼’, 더샘 ‘디 에센셜 센텔라시카 퍼스트 에센스’

탬버린즈의 ‘타이거리프 100세럼’은 병풀 한 가지로 구성되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있게 가꿔주는 고농축 세럼이다.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세포의 재생을 활발하게 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유해균의 침입을 막아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더샘의 ‘디 에센셜 센텔라시카 퍼스트 에센스’는 청정 자연 제주의 병풀잎만을 엄선하여 100% 추출한 고농축 수분 진정 에센스로 깊은 보습감과 편안한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더샘이 오랜 시간 연구를 거친 독자적 공법을 적용해 병풀 잎을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볕에 말려 병풀의 차가운 성질을 완화하고 24시간 동안 찬물로 천천히 우려내듯 추출해 유효 성분의 파괴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어린 쑥, 약쑥…’ 대세 성분으로 주목받는 쑥
식재료나 약재로 쓰이던 ‘쑥’이 최근 화장품 원료로 떠오르며 ‘개똥쑥, 어린쑥, 약쑥’ 등 각 브랜드 내에서 독자적인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병풀추출물’에 이은 대세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율의 ‘세살쑥 진정 에센스’

한율의 ‘세살쑥 진정 에센스’는 어린쑥을 3년 간 자연 숙성시키고 진정우린 추출법으로 24시간동안 80~95도로 끓여 추출한 성분을 담았다. 세살쑥 추출물이 100% 함유돼 외부 환경에 의해 자극을 받거나 거칠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미샤 ‘타임 레볼루션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 토니모리 ‘프롬 강화 맑은 약쑥 두겹 진정크림’

미샤의 ‘타임 레볼루션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품질 좋은 쑥의 생산지로 유명한 강화도에서 수확한 개똥쑥을 원료로만든 진정 에센스이다. 개똥쑥을 전통기법으로 제작한 항아리에서 온, 냉 두 번의 발효 과정을 거친 후 저온 고압 추출 방식으로 유효 성분을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토니모리 ‘프롬 강화 맑은 약쑥 두겹 진정크림’은 두 겹 레이어링으로 속 보습까지 밀도 있게 잡아 주는 진정보습크림이다. 강화도 쑥을 3년간 자연 숙성한 약쑥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타입에 구애 받지 않고 민감성 피부부터 악건성,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