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e스포츠 네트워크의 정수(精髓) 테스파, 'ABC 클럽'으로 이름 바꿨다
‘ABC 클럽’으로 공식 타이틀 바꾸고, 공식 페이스북 통해 신규 회원 모집
게임과 e스포츠에 열정 가진 대학 동아리 누구나 지원 가능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게이밍 문화 홍보와 대학 e스포츠 이벤트 및 대회 주최를 위한 대학 e스포츠 네트워크인 ‘테스파(TESPA)’를 ‘액티비전 블리자드 콜리지에이트 클럽(Activision Blizzard Collegiate Club, 이하 ABC 클럽)으로 공식 타이틀을 바꾸고 본격적인 2020년 회원 모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ABC 클럽은 5월 24일까지 약 4주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올해 클럽 멤버로 활동할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게임과 e스포츠에 대한 무한한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소재의 대학 동아리(소모임 포함) 모두에게 동일한 지원의 기회가 제공된다.
2020년도 신규 회원 선발 과정은 간단한다.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서 제출 후 ABC클럽팀과의 인터뷰를 거치면 된다. 단, 대학별 중복 선정은 불가하며, 사이버대학교 및 대학원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올해 ABC 클럽 회원으로 선정되는 모두에게는 e스포츠 동아리 운영 지원은 물론, ABC 대학 e스포츠 토너먼트 개최 등 다채로운 특전이 제공된다.
올해로 한국에서 출범 3주년을 맞은 ABC 클럽은 대한민국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을 견인할 핵심 인재로 성장해 갈 대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며 매년 클럽과 참가자들의 동반성장을 이뤄왔다.
공식 후원사의 전폭적인 지지하에 e스포츠 토너먼트를 개최, 전국 단위 대학생 간 소통과 유대감 형성 및 건전한 네트워크 강화에도 기여했다. 지난 2년간 전국 47개 대학교 소속 총 3,000명의 누적 회원이 ABC 클럽 멤버로 활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