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형님’과 ‘구해줘 홈즈’가 4월 3주 키워드와 TV검색반응 화제성 1위에 올랐다.

TV 화제성 조사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4월 3주 TV검색반응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TV검색반응은 TV 프로그램 관련한 이슈나 출연자 키워드 검색 결과까지 볼 수 있어 화제성을 다양한 각도로 분석할 수 있다.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비드라마 부문 TV검색반응 1위는 불륜 커플 의뢰인 출연으로 이슈가 된 MBC ‘구해줘 홈즈’였다. ‘구해줘홈즈 상간녀’, ‘구해줘홈즈 불륜’ 등 관련 키워드가 큰 비중을 차지하였다.

2위 자리에는 2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가 올랐다. 3위는 총선 개표 방송으로 인해 결방된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3’이었으며, 4위는 JTBC ‘아는 형님’이었다. 5위는 ‘어쩌다FC’와 ‘미스터트롯’ 주역들이 축구 경기를 펼친 JTBC ‘뭉쳐야 찬다’가 차지했다.

상위 TOP5 중 3개의 프로그램이 미스터트롯 출연 혹은 출연 연기로 이슈가 된 프로그램이어서 ‘미스터트롯’의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JTBC ‘아는 형님’의 TV화제성은 송가인, 홍자가 출연한 전주와 비교하여 10%가량 하락했지만, 검색량은 오히려 73%나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4월 3주 ‘아는 형님’ 관련 키워드 중 1위는 단연 ‘아는 형님 펑크’이다. ‘미스터트롯’ 결승 7인의 섭외 소식이 일찌감치 전해졌으나 7명의 스케쥴을 맞추지 못해 출연이 연기되었다는 소식과, 송은이의 “너희 펑크 났다며”, “때워주러 왔다”는 멘트에 시청자들은 검색창을 찾았다. ‘아는형님 펑크’, ‘아는형님 미스터트롯’, ‘아는형님 빵꾸’가 이슈 키워드 순위에 올랐다.

본 조사는 TV 화제성 조사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매주 발표하는 'TV 검색 반응'으로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에 대해 네티즌이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결과를 조사 대상으로 하고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