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방식으로 주류를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졌다. 특히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집에서 홈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류·유통업계에서는 홈술족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은 ‘집에서 즐기는 생맥주’를 주제로 하이네켄 5L 생맥주 케그와 케그 전용 냉장시스템인 테팔 비어텐더와 함께 구매하면 하이네켄 비어텐더를 약 37%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4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진행된다.

하이네켄 생맥주 케그는 5리터의 대형 휴대용 용기에 생맥주 보관 및 추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국내 유일의 휴대용 프리미엄 라거 생맥주 제품이다. 언제 어디서나 미니 탭 튜브를 누르면 신선한 맥주를 바로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프리미엄 생맥주의 부드러운 목넘김과 신선함, 맥주를 따르는 재미까지 더했다. 250ml 글라스로 20잔 정도를 따라 마실 수 있는 넉넉한 양을 자랑한다.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는 스파클링 라이스 와인 ‘심(心)술’을 GS25 입점을 기념해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25에서는 4월 30일까지 캔맥주 등 타 주류와 함께 4개 구매 시 1만원에 판매한다. 심술은 쌀을 기본으로 빚어 목 넘김이 부드러우며 적당한 탄산이 함유돼 깔끔하고 경쾌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인공 색소와 향료를 사용하지 않아 과일 본연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이마트는 ‘홈술족’을 위한 가정용 맥주 냉장고 ‘테팔 비어텐더(VB310EKR)’를 국내 공식 런칭한다. 이번에 선보인 ‘테팔 비어텐더V’는 그간 해외직구로만 판매되었던 상품을 테팔 본사를 통해 국내 규격에 맞춰 수입, 이마트가 단독 판매하는 상품이다. ‘테팔 비어텐더’는 생맥주의 가장 맛있는 온도 4℃를 지속 유지시켜주고, 맥주통의 압력을 최대 30일간 지켜 맛을 유지한다. 45°로 잔을 기울여 맥주를 따르면 풍부한 거품이 생성되어 집에서도 갓 나온 생맥주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마트는 ‘맥주 어드벤처’를 테마로, 약 36여종의 수입 맥주와 다양한 안주류 행사를 동시에 선보인다. 행사 캔맥주 5개를 동시 구매 시 11,000원에 판매하며, 행사 맥주와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치킨 3종을 동시 구매 시, 치킨을 30% 할인한다. 안주멸치, 구운쥐치포, 대왕취치포, 먹태를 모두 9,900원에 선보이며, 대왕 오징어다리와 건오징어는 각 5,900원, 10,900원에 준비했다.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은 홈술족들이 즐겨 찾는 안주와 야식을 엄선해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심야포차’ 프로모션을 5월 5일까지 진행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중복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먼저, 홈술 안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엄선해 할인가에 판매한다. ‘별별포차 안주 3종(돼지곱창/돼지껍데기/돼지곱데기)’은 20% 할인해 2800원에, ‘오일러스 심야포차국수 2종(잔치국수/얼큰국수)’은 5% 저렴한 1430원에 판매한다. 안주는 물론 해장용으로도 좋은 ‘섬진강 재첩진국’은 10% 할인해 2만1510원에 내놓았다. 

생물 및 냉동 주꾸미, 한돈 삼겹살, 자연산 홍게, 한우 암소 육회, 멍게 등 안주용 신선식품과 전통주 등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손질이 완료된 ‘냉동 주꾸미’와 ‘옛날 삼겹살’, ‘만능 볶음 양념소스’를 묶은 요리 중수용 기획 상품과, 생물 주꾸미와 ‘옛날 삼겹살’, ‘만능 볶음 양념소스’를 묶은 요리 고수용 기획 상품도 선보인다.

청와대 만찬주로 유명한 ‘솔송주’와 ‘담솔’ 세트를 비롯해 ‘복순도가 막걸리’, ‘담은 화이트’, ‘머루드서 와인’ 등 인기 전통주도 만나볼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