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면역력에 좋은 ‘비타민C’ 제품 잇달아 출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에너지 소모량이 높아 체력이 떨어지고 신체 면역력이 낮아지기 쉽다.
특히, 최근에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의 위협까지 더해져 건강 관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C를 함유한 음료에 주목하고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의 ‘네슬레 레모네이드’ 2종인 ‘레모네이드’, ‘블루 레모네이드’는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한 분말형 에이드이다. 무탄산, 무카페인, 무인공색소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블루 레모네이드 스틱 1개에는 비타민C 1일 권장 섭취량의 100%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하고 시원하게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다. 차가운 물에도 쉽게 녹는 가루로 편리하게 음용이 가능하며, 스틱 타입으로 사용 및 휴대가 편리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20개입 및 40개입 단위로 온라인몰 및 전국의 마트, 대형 할인매장,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빽다방은 간편하게 비타민C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신메뉴 ‘에너지스무디’와 ‘프로틴쉐이크’를 출시했다. 이번 빽다방 신메뉴 ‘에너지스무디’는 상큼한 맛의 ‘비타민에너지스무디’와 ‘파워에너지스무디’ 2종으로, 풍부한 비타민C와 콜라겐이 함유된 메뉴이다.
웅진식품 과즙 음료 ‘자연은 플러스’는 상큼 달콤한 혼합 과일에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이 플러스된 과즙 음료로, '자연은 비타플러스 감자C'와 '자연은 칼슘플러스 고구망' 총 2종이다. 자연은 비타플러스 감자C는 달콤쌉싸름한 과일인 감귤과 자몽, 그리고 비타민C를 담았다.
한 컵(100mL 기준)에 하루 권장량인 비타민C 100mg가 함유돼 상큼하면서도 건강한 과즙 음료로 즐기기 좋다. 자연은 칼슘플러스 고구망은 고칼슘의 향긋달콤한 구아바와 망고가 들어 있어 열대과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냈다. 한 컵(100mL 기준)에 칼슘 105mg가 들어 있어 몸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크래프트하인즈코리아는 지난달 한국 코스트코에 호주 프리미엄 음료 브랜드 ‘골든서클(Golden Circle)’의 신제품 ‘골든패쉬’, ‘트로피칼펀치’ 2종을 출시했다. 골든서클 골든패쉬는 사과, 배, 파인애플, 패션후르츠 주스가 조화롭게 이뤄져 달콤하면서 새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골든서클 트로피칼 펀치는 사과, 배, 파인애플, 오렌지, 복숭아, 패션후르츠 주스의 조합으로 새콤달콤한 열대과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합성향료, 합성색소, 합성보존료가 없는 제품으로 비타민C가 풍부해 맛은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이다.
CJ프레시웨이의 ‘마시는 상큼한 하루’, ‘마시는 달콤한 하루’, ‘마시는 레드 핑크 블라썸’은 어린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마실 수 있는 키즈 전용 파우치 음료 제품이다. 100mL 파우치 형태의 소포장 용기를 적용해 간편함을 더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풍부한 사과와 감귤을 활용한 ‘마시는 상큼한 하루’와 ‘마시는 달콤한 하루’는 과일 그대로의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마시는 레드핑크 블라썸’은 카페인이 없어 남녀노소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히비스커스’를 활용한 음료로 특유의 싱그러운 꽃 향과 상큼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광동제약 ‘비타500 데일리 스틱’은 대표 비타민 드링크제 비타500 라인업으로 비타민 분말 스틱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영양성분 기준 비타민C 1일 권장량 이상인 비타민C 500mg 외에도 활력비타민으로 대표되는 비타민 B군까지 고루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작용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준다. 분말 스틱 타입으로 간편한 섭취와 휴대성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