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 좋은 봄철 자외선 차단은 필수! 피부 타입별로 선택하는 선 케어 제품
자외선이 증가하는 봄철이 되면서 선 케어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자외선 차단 기능이나 성분은 기본, 제형, 향, 색상, 사용감 등 세부적인 특징에서 차별점을 지닌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 선정이 중요해지고 있다.
다양한 제형과 성분으로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자외선 차단 효과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SPF50+ PA++++)’은 강력한 자외선 및 블루라이트 등 생활 속 유해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무기자차 제품이다. 더스트 흡착방지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미세먼지 케어에 도움을 주고 EWG 그린 등급 원료로만 구성된 저자극 포뮬러로 예민해진 피부에도 편안하게 작용한다. 또한, ‘어반쉐이드 모이스처 리페어 선(SPF50+ PA++++)’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이고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을 선사하는 물광 선크림이다. 8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의 보습 유지를 돕고 천년초 및 판테놀 성분을 바탕으로 피부 장벽 케어를 돕는다.
순한 성분으로 예민한 피부 보호하는 워터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
애경산업 AGE 20’s의 ‘플랜트 워터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SPF 50+ PA++++)’는 자작나무수액, 편백수, 비타민나무수, 유칼립투스잎수, 티트리잎수 등 5가지 식물 추출물을 담아 자외선 차단부터 보습 및 진정 효과까지 선사한다. 크림 제형의 선크림과 간편한 스틱 타입의 선스틱 2종으로 구성되며 파라벤, 동물성 오일 등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했다.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기능
미샤 ‘시카딘 센텔라 선케어 라인’은 제주 용암해수에서 저온숙성한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봄철 자외선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워터프루프 기능을 탑재한 ‘시카딘 센텔라 물스틱 선’부터 민감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무기자차 ‘시카딘 센텔라 레스큐 선 로션’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수분과 영양을 바탕으로 한 피부 장벽 강화 기능
클라뷰 ‘UV 프로텍션 라인’은 국내산 진주추출물과 해양심층수를 담아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준다. 피부 타입과 상황에 맞게 사용 가능한 선 에센스, 선크림, 선 젤, 선 쿠션 4종으로 구성되며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스킨케어까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피부에 편안함을 주는 대형 사이즈 쿠션형 자외선 차단제
코리아나화장품 세니떼의 ‘베리어 플러스 마일드 선쿠션’은 피부에 차단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튕겨 내주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 성분을 함유한 쿠션형 자외선 차단제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로 피부를 보호할 뿐 아니라 세라마이드와 악티게닌을 함유해 자외선 노출에 연약해진 피부 장벽을 관리해준다.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치밀한 조직감의 물방울 모양 퍼프가 콧방울과 같은 굴곡진 부분까지 꼼꼼하게 터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