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준비를 편하게…간편하게 집밥 조리할 수 있는 제품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자제하며 집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재택근무와 유치원 휴원, 개학연기 등으로 집에서만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밥’에 대한 걱정 또한 생겨나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는 간편하게 집밥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신송식품에서 출시한 ’신송춘장’ 은 정통 중화 짜장의 비법을 현대식 설비와 양조기술로 재현한 제품이며 고유의 맛과 향이 일품이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3~4인 분량의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넉넉한 양이 특징으로 가성비와 맛을 한번에 잡았다.
춘장 하나면 짜장면 뿐 아니라 짜장밥, 짜장떡볶이, 짜장국수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하다. 남녀노소 불구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은 특히 개학이 미뤄진 아이들을 위해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를 해주기에 안성맞춤이다.
더본코리아는 원하는 재료에 붓기만 하면 맛있는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는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출시했다.
‘만능장아찌간장소스’는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고 싶지만 시간이 부족한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인 것으로, 요리에 서툰 초보자부터 음식을 자주 해먹는 주부까지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그대로 반영된 이번 신제품은 간장을 여러 번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이 원하는 재료에 부어주기만 하면 손쉽게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감초와 표고버섯 농축액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과 감칠맛을 잘 살려, 짭조름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의 조화를 자랑한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호텔 셰프들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은 글래드 셰프’s 에디션의 첫번째 시리즈로 ‘베트남 하노이식 닭다리살 구이’를 ‘마켓컬리’에 출시했다. 마켓컬리에 새롭게 선보이는 글래드 셰프’s 에디션은 글래드 호텔의 한식, 중식, 양식 셰프들의 특급 레시피와 기술력을 담아 호텔 요리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개발한 가정간편식(HMR) 제품이다.
취식, 조리를 손쉽게 할 수 있어 밑반찬으로 제격일 뿐만 아니라 일반 닭다리 제품에 포함되는 간장 소스, 고추장 소스가 아닌 태국, 베트남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소스의 맛을 재현하여 홈파티 및 손님 접대용 메뉴로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