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는 트러블 전쟁 중, 올바른 피부 케어 방법은?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 환절기 피부는 민감하기 마련인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온종일 마스크를 착용할 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마스크 대란으로 착용했던 마스크를 다시 착용하면서 우리의 피부는 계속해서 더욱더 예민해지고 있다.
특히 오염된 마스크를 재사용하면서 마스크가 닿는 부위가 붉게 달아오른다거나, 마스크 속 열기로 인해 크고 작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한다. 이 때문에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줄 케어 아이템이 필요한 시점이다.
원더바스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그린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첫 번째 세안이 가장 중요하다. CSA코스믹 원더바스의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그린’은 조성아만의 3단계 클렌징 매커니즘이 적용되어 클렌징과 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에 유해한 12가지의 피부 걱정 성분은 배제하고 안심 등급 원료로 채운 제품. 얼굴에 펴 바르자마자 생기는 미세한 거품이 민감한 피부도 부드럽게 클렌징해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밀싹추출물, 라임추출물 등의 녹색 성분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닥터올가 스킨 수딩 젤
피부가 붉게 올라오고 크고 작은 피부 트러블이 일어났다면 진정시켜주어야 할 때. 또한, 트러블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피부 유·수분 밸러스를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닥터올가의 ‘스킨 수딩 젤’은 천연 유래 성분 99.07%의 수분 가득한 알로에 베이스의 수딩젤이다. 판테놀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무향, 무색소 및 천연 유래 방부 성분을 사용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에이치 세럼 스틱 허니골드
마스크 속 습해진 환경 때문에 피부는 더욱더 건조해진다. 따라서 피부 속 보습을 위한 극약처방이 필요한 때. 예민해진 피부는 이것저것 덧바르기보다는 영양이 가득 담긴 한 가지 제품을 바르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조성아뷰티의 ‘에이치 세럼 스틱 허니골드’는 프로폴리스 꿀세럼 120병을 스틱 한 통에 담고 황금누에고치와 순금을 콜라겐 캡슐에 적용한 고체 세럼 스틱 제품. 5개국 허니콤플렉스와 3중 프로폴리스가 피부 속 보습을 꽉 채워주고 황금누에 콜라켄 캡슐이 피부에 짱짱한 보습막을 형성해 주어 예민해진 피부 속까지 영양을 꽉 채워 준다. 휴대가 간편하여 건조한 실내나 밖에서도 수시로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며, 밤에는 듬뿍 발라 수면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