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가 자랑하는 휴양지 '칸쿤'…꿈의 휴양지에서 가볼만한 호텔
칸쿤은 유카탄반도의 북동부에서 카리브해에 면해 있는 멕시코가 자랑하는 대규모 휴양지다. 맑은 카리브해와 부드러운 산호모래로 둘러싸인 경이로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마야 유적 지구가 있다.
산호로 이루어진 ‘7’자 모양의 길쭉한 섬이었던 칸쿤은 1970년대 멕시코 정부의 휴양도시 개발을 통해 산호섬 위에 초현대적 호화 호텔들이 해변을 따라 들어선 호텔 존이 형성되었고, 이 중 주목할 만한 호텔은 ‘하드락 호텔 칸쿤’이다.
하드락 호텔은 로큰롤 콘셉트의 ‘올 인클루시브’ 시스템으로 운영되어 식사, 주류, 음료를 비롯해 24시간 룸서비스,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및 액티비티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이용금액의 25%를 지불하면 세계적인 수준의 하드락 골프 코스, 하이드로 튜브를 갖춘 락 스파, 인근 지역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투어 종류로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마야 유적인 치첸이트사, 돌고래 체험 및 스노클링, 럭셔리 선셋 세일링, 정글 투어 등이 있다. 호텔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대형 쇼핑몰 푸에르토 칸쿤 마리나 타운, 플라자 라 이슬라, 플라자 쿠 쿨칸에 갈 수 있어 휴양과 관광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칸쿤 호텔 존에 위치해 있는 12층 높이의 이 호텔은 601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캐리비안 오션뷰와 전용 발코니를 갖춘 호텔 객실은 하이드로 스파 욕조, 프리미엄 위성 채널이 제공되는 평면 LCD TV, 고급 목욕 가운 및 슬리퍼, 최고급 욕실 용품, 맞춤형 욕실을 갖추고 있다. 환경보존과 같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RCD 호텔 그룹에 속해 있는 만큼 하드락 호텔 칸쿤은 Pure®사와 협력하여 알레르기 프리의 친환경 객실을 제공한다.
칸쿤은 최근 2년 연속 신혼여행지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하드락 호텔 칸쿤은 3박이상 머무는 커플에게 무료 비치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니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하드락 호텔의 허니문 패키지에는 케이크, 와인, 허니문 디너를 포함하며 자쿠지 체험, 허니문 컨시어지 서비스, 장미 꽃잎 장식의 더블 하이드로 스파 욕조, 이니셜 침대, 커플 마사지 서비스가 있다.
한편, 칸쿤에 가는 방법으로는 멕시코 시티나 미국을 경유하는 게 일반적이다. 미국 경유 시 미국 비자(ESTA)가 꼭 필요하니 미리 취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