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을 대표적인 쇼핑 국가로 포지셔닝하는 것이 목표

2020 필리핀 쇼핑 페스티벌/사진제공=필리핀관광부

필리핀 관광부가 전국적인 규모의 ‘2020년 필리핀 쇼핑 페스티벌’을 오는 3월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2020년 필리핀에서 최초로 열리는 ‘필리핀 쇼핑 페스티벌’은 필리핀을 쇼핑하기 즐겁고, 관광객들의 부담을 줄인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목적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열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쇼핑 페스티벌은 마닐라를 비롯해 세부, 다바오, 팔라완 등 필리핀의 유명 관광지 및 주요 도시 등 전국 각지에서 즐길 수 있다.

필리핀 관광부의 2018 필리핀 방문 관광객 설문 조사에 따르면 38%의 관광객이 쇼핑을 주요 액티비티로 생각하는 만큼, 이번 쇼핑 페스티벌로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을 대표적인 쇼핑 국가로 포지셔닝 할 예정이다.

필리핀 전국 쇼핑 페스티벌 공십 파트너십 체결 행사/사진제공=필리핀관광부

쇼핑 페스티벌 공식 파트너십 체결 행사에서,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장관은 ”2016-2022 국가 관광 개발 프로그램 중, 레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쇼핑 사업 등이 10대 중점 개발 사업에 포함되어 있는 만큼 우리는 이번 쇼핑 페스티벌로 관광객들이 필리핀 전역에서 필리핀이 제공하는 특별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쇼핑 페스티벌 기간 동안, 필리핀 생산 제품들에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필리핀 장인들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필리핀의 문화, 전통, 삶을 보존하는 데도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쇼핑 페스티벌의 공식 해시태그는 '#FunFinds 2020'으로 행사 기간 동안 국내외 관광객들은 음식, 귀금속, 패션, 수공품, 가구, 뷰티 및 웰빙 제품 등 다양한 필리핀 생산 제품에 한해 15~70%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항공편과 숙박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2020 필리핀 쇼핑 페스티벌/사진제공=필리핀관광부

이번 '필리핀 쇼핑 페스티벌'에 참가한 쇼핑몰로는 아라네타 그룹, 아얄라 랜드 몰, 필리핀 면세점 협회, 필린베스트 랜드, 그린필드 개발 기업, 비스타 몰, 메가월드, 올티가스 랜드, 파워 플랜트 몰, 로빈슨 랜드, 루스탄 상업 협회, 샹그릴라 플라자, SM 슈퍼몰 등이 있으며, 호텔 세일즈 및 마케팅 협회, 필리핀 프랜차이즈 협회, 필리핀 소매 협회, 필리핀 여행사 협회, 필리핀 관광 관련 협회 연합체 등이 후원한다.

필리핀 항공을 비롯한 세부 퍼시픽, 에어 아시아, 필리핀 여객기 연합 등은 필리핀 국내선에 한 해 항공 요금을 할인할 예정이다.

한편,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필리핀 관광에 대한 정부의 지지를 재차 강조했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장관은 "두테르테 대통령이 보라카이, 보홀, 세부를 포함한 필리핀의 주요 섬을 순방하며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안전한 필리핀 여행이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