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차림도 전략! 대학 새내기를 위한 스타일링 가이드 BEST3
대학 새내기들은 3월 입학을 앞두고 한창 들뜨고 설레는 나날을 보내고 있을 것이다. 이와 함께 이것저것 준비할 것도 많아 분주한 시기이기도 하다. 특히 교복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사복을 입을 기회가 온 만큼 즐겁기도 하지만 고민도 깊어졌다. 옷차림도 전략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호감 가는 첫인상을 주기 위한 자신만의 코디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유니크하고 시크한 스커트 스타일링
개성 있는 첫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채뉴욕(CHAEnewyork)의 유니크한 디테일이 더해진 시그니쳐 아일렛 미니스커트로 스타일링 해볼 수 있다. 채뉴욕 스커트는 허리에 부착된 아일렛에 포인트를 주어 와일드한 느낌을 내기 좋은 아이템이다. 앙고라 원단을 사용하여 미니스커트임에도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이너는 최대한 심플한 디자인을 입고 그 위에 레더 재킷을 걸쳐보자. 앤아더스토리즈 레더 재킷은 심플한 디자인에 과하지 않은 어깨 패드로 전체적인 라인을 잡아준다. 여기에 착화감과 퀄리티가 뛰어난 미소페(MISOPE) 롱부츠와 앤아더스토리즈 골드 이어링을 더해주면 걸크러시한 느낌을 뿜어낼 수 있다.
모던하고 심플한 와이드팬츠 스타일링
와이드 팬츠는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그레이양(GREY YANG) 팬츠는 앞 턱 디테일과 여유로운 일자핏 실루엣으로 재킷과 매치하면 더할 나위 없다. 컬러는 톤 다운된 베이지로 포멀한 셔츠부터 캐주얼한 티셔츠까지 여러 상의와 스타일링 가능하다. 어깨가 강조된 실루엣의 그레이양 오버핏 재킷을 걸치면 간결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뭔가 심심하다면 컬러감이 뛰어난 그레이양 터틀넥 탑을 착용하면 된다. 이 제품은 텐셀 소재로 만들어져 착용 시 바디에 자연스럽게 흐르는 실루엣이 연출된다. 여기에 샘 에델만(Sam Edelman) 로퍼와 러프한 디자인의 앤아더스토리즈 호보백으로 마무리하면 페미닌한 느낌까지 들어갈 수 있다.
베이직한 데님 스타일링
데님 팬츠는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평소 과감한 스타일에 도전해보지 않은 새내기에게 추천한다.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 앤아더스토리즈(&Other Stories) 데님은 하이 웨이스트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편할 뿐 아니라 캐롯 실루엣, 폴드 헴라인으로 트렌디함을 놓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아직 날이 추운 지금은 심플한 티셔츠에 노카라 재킷을 착용해보자. 여기에 골드 액세서리까지 매치하면 센스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클래식한 화이트 셔츠 하나에 단추를 몇 개 푼 뒤 스카프를 목에 둘러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