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2020 ‘유민세대’ 위한 아이템 봇물
유통업계가 유민세대를 위한 독특한 매력으로 무장한 아이템들을 속속들이 선보이고 있다.
20대를 대표하는 키워드로 꼽힌 ‘무민세대(無+Mean)’는 타인의 시선과 상관없이 무의미함에서 즐거움을 찾으며, 복잡한 현실에서 벗어나 단순한 것에 집중하고자 하는 욕구를 갖고 있다. 2020년에 이르러 이 무민세대는 밀레니얼 세대의 성향과 합해져, 무의미한 것에서 본인만의 의미를 새롭게 창출하는 ‘유민세대(有+Mean)’로 진화했다. 유통업계에서는 독특한 매력으로 무장한 아이템들을 속속들이 선보이고 있다.
코카-콜라에 나만의 작지만 소중한 메시지 담아 간직할래! 코카-콜라 DIY 스페셜 패키지
일상 속 짧은 순간이지만 나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소중한 순간은 두고두고 큰 의미로 기억된다.
매년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혁신적인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 코카-콜라는 올해 일상 속 작지만 소중한 순간을 직접 담아볼 수 있는 ‘DIY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350ml 캔과 500ml 페트 제품의 라벨에 네 칸으로 구성된 디지털 패널이 그려져 있어 본인의 작지만 소중한 행복을 느낀 순간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직접 적을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코카-콜라의 2020년 새해 캠페인 ‘Little Big Moments (작지만 소중한)’의 일환으로 출시됐으며, 매일 마주하는 일상 속 작지만 소중한 행복의 가치를 알고, 그 순간을 마음껏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덕질’ 통해 찾는 일상 속 재미와 의미! 소장 욕구 폭발하게 하는 귀염뽀짝 아이템
‘덕후’들에게 좋아하는 대상과 관련된 물품을 수집하는 재미만큼 짜릿한 것이 없다.
할리스는 디즈니 캐릭터 ‘미키 마우스’와 ‘곰돌이 푸’와 함께한 에스프레소잔을 출시했다. 각 캐릭터의 자유로운 모습을 개성 있게 표현한 에스프레소잔 세트 2종은 지난해 디즈니와 콜라보 해 출시한 '할리스커피 2020 플래너 세트' 4종의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선보인 것이다. 세트당 3개의 에스프레소잔으로 구성된 '에스프레소잔 세트(미키)'는 미키 마우스의 다양한 표정이 앙증맞게 그려진 제품이며, '에스프레소잔 세트(곰돌이 푸)'는 곰돌이 푸의 귀여운 동작을 담아냈다.
카카오프렌즈는 최근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어피치와 데뷔 초부터 어피치 닮은 꼴로 유명했던 아이돌 강다니엘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을 선보였다.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토이∙리빙∙패션∙팬 굿즈 4개 카테고리, 총 47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응원봉을 장식할 수 있는 키링 데코스티커부터 핸드폰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바디 필로우 등등 강다니엘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실용적인 아이템을 주로 선보여 출시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20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구나 모델로 의미 더하자! 20대 감성 자극하는 공감 유발 아이템
종합주류 제조회사 무학은 최근 청년 세대를 향한 메시지를 담은 소주 ‘브라보 청춘!’을 선보였다.
이탈리아어로 ‘신난다, 좋다, 잘한다’를 의미하는 ‘브라보’를 담아 현 20대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더한 ‘브라보 청춘!’은 선명한 레드 컬러의 병 뚜껑과 투명한 청색의 병이 어우러진 레트로 무드의 디자인으로 과감한 이미지 변신을 보여준다.
또한, 과당은 빼고 식물에서 추출한 최고급 첨가물을 사용해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젊은 세대에게 어필한 점이 특징이다.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는 ‘펭수’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며, 20대 소비자를 공략했다. 펭수는 탈권위적이고 솔직한 입담으로 밀레니얼 세대에게 ‘직통령(직장인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며 공감대를 형성 하고있는데, 최근 코카-콜라 공식 SNS를 통해 ‘미닛메이드 코코구미’와 함께한 귀여운 근황을 공개하며 꾸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펭수가 모델로 활동 중인 제품 ‘미닛메이드 코코구미 파인애플’은 파인애플의 상큼함과 씹는 쾌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쫄깃한 나타드코코(코코넛젤리)를 넣었고 톡톡 튀는 일러스트를 재미있게 표현한 디자인을 사용하여 20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