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GoPro)가 듀얼 렌즈 360 카메라 맥스(MAX)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설산, 스키장 등 빛에 과다하게 노출되는 환경에서도 유용하게 맥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고프로 맥스(GoPro MAX) /이미지 제공=고프로

고프로 맥스 펌웨어 1.40 버전은 ▲360 모드 동영상 촬영 시 노출 제어 ▲바람 소리와 물소리 감지 ▲음량 감지 ▲스마트 리모컨(Smart Remote) 호환 등의 새로운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히어로(HERO) 모드에서 촬영한 동영상의 비트레이트가 높아지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개선된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로 추가된 360 모드 노출 제어 기능은 반구 노출(Hemisphere exposure) 제어와 원형 노출(Spherical exposure) 제어 총 2가지이다. 반구 노출 제어는 맥스의 전면 혹은 후면 렌즈 중 하나를 선택해 해당 렌즈가 촬영하는 환경에 맞추어 노출을 제어할 수 있다. 원형 노출 제어는 특정 부분을 선택해 해당 지점을 기준으로 노출을 제어하는 기능이다.

또한 콘텐츠 음질 향상을 위해 바람·물 소리 감지 기능 및 음량 감지 기능이 추가되었다. 고프로 앱의 리프레임(Reframe) 기능을 이용해 영상 편집 및 MP4 파일로 저장 시 영상의 주요 장면에서 소리의 높낮이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아울러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고프로 스마트 리모컨(Smart Remote)으로 카메라 셔터, 전원 및 설정을 포함한 모든 카메라 기능을 원격 제어할 수 있고, 촬영 중 주요 순간을 ‘하이라이트 태그’ 표시할 수 있다.

고프로 맥스 펌웨어 업데이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드 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