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의 기업가 정신 잇는다, 아산나눔재단의 교육 프로그램
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9기 수강생 모집
다음 세대를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사업, 예비 창업가를 발굴하고 창업 인프라를 지원하는 청년 창업 지원사업, 비영리 생태계를 이끌어갈 사회혁신가 육성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는 아산나눔재단(이사장 : 한정화)이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의 중간관리자가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고루 함양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립한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생들에게 전략, 인적자원, 마케팅, 재무회계로 구성된 경영 수업을 비롯해 리더십, 사회혁신, 문제해결 과정과 캡스톤 프로젝트 등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5월부터 약 7개월동안 진행될 예정으로, 교육과정에 해외방문연구조사가 포함돼 해외 선진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지는 점이 특징이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의 원장 이봉주 서울대 교수는 "2013년부터 시작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재까지 총 170개 기관에서 23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비영리 분야 대표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며, "아산나눔재단의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수강생들이 비영리 분야 내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운영하며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킹을 활성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