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소비 키워드 ‘에이지리스’ 세대를 초월하는 안티에이징 루틴
2020년 소비 트렌드로 ‘에이지리스’가 부각되면서 뷰티 시장에도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에이지리스’를 주도하는 5060 소비계층이 젊은 이들의 뷰티 문화를 향유하기도 하고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안티에이징 케어가 1020세대에게 인기를 끄는 등 연령대별 인기 품목의 경계가 점차 허물어지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의 외부 유해 요소로 인한 피부 고민이 나날이 증가하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에이징 루틴이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뷰티 브랜드들은 더 이상 안티에이징 라인의 타깃층을 중∙장년층으로 국한하지 않고 남녀노소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수분 탄력 케어를 위한 데일리 세럼
최근 1020세대에서는 고 수분 케어가 가능한 데일리 안티에이징 루틴이 각광받으면서 다양한 보습+기능성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풍부한 수분에 영양이 더해진 제품이라면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 케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안티 링클 세럼’은 국내산 흑미 발효 추출물과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늘어지고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세럼이다. 죽순껍질추출물이 피부톤 개선에, 홍삼추출물이 피부 면역 증진에 도움을 준다.
특히 히알루론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듬뿍 느낄 수 있다. 7가지 파라벤과 11가지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95% 이상 천연 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민감성 피부도 데일리 탄력 케어가 가능하다.
집중 탄력 케어를 위한 아이 크림
안티에이징의 즉각적인 효과를 보고 싶다면 집중 케어 아이템을 주목하면 된다. 그중 얇은 피부 때문에 주름지기 쉬운 눈가를 관리하기 위한 고 영양 아이 크림은 다른 부위에도 집중 관리가 가능하니 활용도가 높다.
AHC의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아이 크림의 영역을 탈피한 신개념의 집중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100% 인체 유사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매듭으로 피부의 밀도와 탄력을 높여주며, 특수 공법을 통해 크림의 입자가 모공보다 작아 피부 흡수력을 더욱 높였다. 특히 임상을 통해 ‘자고 일어난 후의 베개 자국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민감해진 두피를 위한 저자극 약산성 샴푸
중년 남성에게서만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려졌던 탈모는 다양한 원인으로 나이 불문하고 나타나는 대중적인 질환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식단 조절, 두피 마사지 등 다양한 예방법들이 있지만 일차원적으로 두피에 직접 닿는 샴푸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연유래 성분이 99.75% 함유된 닥터올가의 ‘호호바 티트리 샴푸’는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사용하여 자극 없이 모발과 두피 케어가 가능하다. 호호바씨오일과 티트리잎오일이 함유되어 트러블로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며 특히 모발 촉진에 좋은 하수오 추출물이 함유되어 풍성한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