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360, 라이카 합작 조립형 액션캠 ‘인스타360 ONE R’ 출시
인스타360이 ‘라이카(Leica)’와 합작한 렌즈교환식 디자인의 조립형 액션캠 ‘인스타360 ONE R(Insta360 ONE R)’을 출시했다.
단일 배터리와 프로세서를 탑재한 ‘인스타360 ONE R’은 360도 듀얼 렌즈, 4K 광각, 1인치 광각 모듈 등 3가지 렌즈를 지원해 하나의 기기로 다양한 방식의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라이카와 공동 작업한 1인치 광각 모듈은 기존 액션캠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동급 최고의 1인치 센서 탑재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뛰어난 5.3K 비디오 및 19MP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360도 듀얼렌즈 모듈은 모든 방향을 한 번에 커버할 수 있는 두 개의 렌즈를 통해 5.7K 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360도 미리 보기가 가능하며, 컬러 플러스(Color Plus), HDR 비디오 및 적외선 촬영(Night Shot) 등의 첨단 기술을 탑재해 360도 카메라상 최고의 색상 정확도 및 저조도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액션캠의 그립이 보이지 않도록 공중에서의 각도를 설정하고, 비디오 게임 형식의 3인칭 시점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인비저블 셀피 스틱(invisible selfie stick)’ 기능은 360도 듀얼 렌즈 모듈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4K@60fps를 지원하는 4K 광각 모듈은 생생하면서도 안정적으로 동작을 담아내며, 최대 8배 느린 슬로우 모션 촬영을 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을 앞뒤로 빠르게 뒤집을 수 있는 리버시블 디자인은 촬영 시 실시간으로 피드백 받기도 좋다.
‘인스타360 ONE R’은 향상된 플로우스테이트(FlowState) 흔들림 방지 기능으로 짐벌 수준의 안정감을 제공한다. 지능형 장면 인식 알고리즘은 어두운 장소에서도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게 해주며, 자동으로 노이즈를 억제하는 야간 촬영 모드, HDR 모드, 컬러 플러스 기능 등을 지원한다. 또한, 오토 프레임 기능을 통해 영상 촬영 시 가장 우수한 장면을 추천한다.
또한, IPX8 방수등급을 갖춰 수심 5m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이브 케이스를 장착하면 최대 60m까지 방수 가능하다. 두 개의 온보드 마이크를 탑재해 선명한 사운드를 담아낼 수 있는 것은 물론, 음성 제어 기능을 통해 헬멧에 장착하거나 손에 닿지 않는 위치에 부착했을 경우에도 간단한 명령을 내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다양한 영상 편집 기능으로 색다른 연출이 가능한 앱을 함께 제공한다.
‘인스타360 ONE R’은 인스타360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한국 공식 대리점인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의 온라인몰 ‘Ageofu’에서 구매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인스타360 ONE R 트윈 에디션 (360도 듀얼 렌즈 모듈 및 4K 광각 모듈) 63만9천원, 인스타360 ONE R 1인치 에디션(표준 액션캠 및 프리미엄 1인치 광각 모듈) 73만4천원, 인스타360 ONE R 4K 에디션(4K 광각 모듈) 38만9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