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자극 받는 겨울철 피부, 예민 피부 달래는 '민감 진정템'
겨울철은 차가워진 바람과 건조한 대기, 난방 기기 사용으로 인한 실내외 온도차 등으로 피부가 자극받고 민감해지기 쉽다. 게다가 날이 추워지면서 미세먼지까지 더해져 그 어느 때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처럼 매 순간 자극받는 피부를 케어하기 위해서는 진정 성분이 함유된 저자극 제품을 사용해 피부 민감도를 낮추고 보습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클렌징과 스킨케어 사이 자극받는 피부, 닦토로 빠르게 진정
아벤느 ‘젠틀 토닝 로션’은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민감 진정 토너다. 흔들어 사용하는 제품으로, 풍부한 실리카 파우더가 함유돼 피부결 정돈에 도움을 주며,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민감도를 낮춰준다.
단 8가지 성분만을 함유한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정제수 대신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벤느 온천수가 98% 함유되어 맑고 깨끗한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평소에는 화장솜에 덜어 피부결을 닦아내는 토너로 사용하고, 진정이 필요한 날에는 화장솜에 적셔서 스킨 팩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한편, ‘핑크토너’라는 애칭으로도 잘 알려진 아벤느의 ‘젠틀 토닝 로션’은 2019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스킨/토너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이를 기념해 12월 한 달간 ‘젠틀 토닝 로션 기획세트’를 판매한다.
‘볼 빨간 사춘기는 그만’ 건조하고 민감한 U존을 위한 응급처치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는 탁월한 진정 효과의 구아이아줄렌 에센스를 다량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붙이는 진정 패드다.
더마 거즈와 부드러운 셀룰로오스 거즈의 멸균 2중구조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산국꽃 추출물·감초 추출물·자작나무 수액 등의 성분을 추가하여 피부에 더 빠른 진정과 수분감을 선사한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졌을 때나 메이크업 전 건조한 볼, U존 등에 사용하면 빠른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눈에 보이는 손상 개선을 위한 데일리 리페어 크림
유세린 ‘울트라 센시티브 리페어 크림’은 외부 자극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데일리 리페어 크림으로, 촉촉한 크림 제형이 속 건조를 잡아주면서도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포뮬러로 제작되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시간 만에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 빠른 피부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국내 인체적용시험에서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했다. 외부 자극으로 손상 받은 부위 또는 에스테틱 관리 후 진정이 필요한 피부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며, 피부가 민감해진 상태에서는 토너로 피부결을 정리한 후 단독으로 사용하면 좋다.
갈라지고 각질 일어나는 바디피부 잠재우기
더마비 ‘마일드 모이스처 바디크림’은 깊은 보습감은 유지하면서 향을 빼 편안함을 더한 저자극 무향 바디크림이다. 식물성 스쿠알란, 위치하젤잎수 등 피부 친화 진정·보습 성분이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한편, 아르니카 오일, 유차나무씨 오일 등 식물성 오일 성분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잠들기 전 따뜻한 물로 샤워한 직후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제품의 흡수력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도와 진정&보습 효과를 배로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