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과 스킨케어를 ‘한 번에’…더마 메이크업 제품 인기↑
최근 환경 문제, 유해물질 이슈 등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려는 ‘구미(求ME)소비’와 ‘클린 뷰티(Clean Beauty)’가 뷰티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더마 제품에 대한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한, 스킨케어뿐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도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 해줄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하거나, 인공 향료나 화학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더마 메이크업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윤광 피부 커버는 물론, 답답함 없는 숨쉬는 보습까지!
메이크업이 들뜨기 쉬운 건조한 겨울철에는 고급스러운 광택이 흐르는 윤광 메이크업이 인기다. 촉촉한 피부 표현이 중요한 윤광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센텔리안24의 ‘마데카 블레미쉬 커버크림’은 피부케어와 메이크업 커버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으로 이탈리아 산소수를 함유해 답답함 없이 가볍게 밀착되어 숨쉬는 커버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피부의 붉은기와 노란기를 커버해주고 34시간 안티 다크닝 커버와 톤업 지속 효과로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주며, 밀착 및 롱래스팅 효과로 하루 종일 들뜸 없는 커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동국제약의 마데카 피부과학으로 탄생한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이 마데카크림과 동일한 함량으로 함유돼 피부 진정 및 보호에 도움을 준다.
더샘 ‘더마 웨어 컨실러’는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해주는 컨실러다. 부드럽고 쫀쫀하게 도포되어 뛰어난 커버력을 선사하며, 트러블 부위에 덧발라도 부담없이 편안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러운 실리콘 팁이 내장된 튜브 용기로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특히 민감 피부 진정템으로 유명한 ‘더마 플랜’의 주요 성분인 ‘더마 맥스 포뮬러’를 함유해 피부 진정은 물론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색조 메이크업도 순하게
겨울철에는 입술 피부도 더욱 쉽게 건조해지며, 부각된 각질을 무심코 손으로 비벼 뜯어 손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시에도 순한 제품으로 자극을 줄여주고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디어달리아의 ‘파라다이스 샤인 아이 시퀸’은 저자극 비건 글리터 섀도우이다. 동물성 글리터 원료를 비롯해 중금속 파우더와 미세 플라스틱 등을 배제하고 비건 글리터가 함유돼 민감성 피부, 예민한 눈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르간커넬오일, 호호바씨오일 등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원료를 사용해 보습력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메이크업을 지울 때도 저자극 제품으로 편안하게
눈가 피부는 다른 피부 조직에 비해 얇고 민감해지기 쉬워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순한 제품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좋다.
아벤느의 ‘인텐스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는 오일-수분의 2층상 제형이 특징적인 눈가 전용 클렌저다.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온천수를 함유하고, 눈물과 유사한 수분층이 혼합된 저자극 포뮬러로 예민한 눈가를 편안하게 클렌징한다. 안과 전문의 감독하 사용성 테스트 완료,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거쳐 민감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