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에 초소형 오디오 탑재! 보스(BOSE), 오디오 선글라스 ‘보스 프레임’ 출시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가 초소형 오디오 시스템를 탑재한 웨어러블 오디오 ‘보스 프레임(Bose Frames)’을 국내 출시한다.
선글라스에 AR(오디오 증강 현실) 플랫폼을 결합한 보스 프레임은 완전 무선 이어폰을 대신하는 웨어러블 기기로 전원을 켜는 순간 헤드폰처럼 기능하며, 스마트폰, 연락처, 인터넷, 그리고 모든 오디오 콘텐츠에 바로 연결된다.
보스 역사상 가장 작고, 얇으며, 가벼운 음향 시스템을 양쪽 선글라스 다리 내부에 이음새 없이 탑재한 보스 프레임은 사용자에게만 소리를 전달한다. 선글라스 오른쪽 다리에는 터치 및 음성 제어를 위한 초소형 마이크와 다기능 버튼을 탑재해 전원 온/오프, 모바일 기기와의 페어링,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비서 연결, 통화 또는 음악을 일시 정지 및 건너뛰기 등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했다. 보스 커넥트(Bose Connect) 앱을 이용하면, 추가적인 제어 기능이 제공된다.
올해 초 미국에서 출시된 후 웨어러블 카테고리를 석권하고 있는 보스 프레임은 추가 렌즈 옵션으로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45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제품에는 최대 99%의 UVA/UVB 광선 차단 기능이 있는 렌즈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별매 옵션 제품인 비편광 블루 그레디언트 렌즈 또는 편광 실버 미러 렌즈로 쉽게 교체할 수 있어 취향에 맞게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프레임의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는 렌즈에는 모두 금 도금된 스틸 힌지와 충전 핀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본 렌즈와 같은 보호·긁힘 및 균열 방지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얼룩 방지와 보관을 위해 천 파우치와 휴대용 케이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보스 프레임은 리튬배터리를 탑재했으며, 기본 구성품인 포고 핀(pogo-pin) 케이블에 연결해 충전할 수 있으며, 2시간 이내에 완전 충전할 수 있다. 평균적인 청취 수준에서 최대 3.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대기시간 1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보스 프레임은 오디오 AR 웨어러블 기기로서 보스 오디오 증강현실 플랫폼이 내장돼 보스 AR 기능과 호환할 수 있다. 향후 보스는 AR 기능의 새로운 경험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 구글 어시스턴트와 보스 AR의 기능과 사용 여부는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보스 프레임’ 알토 모델의 가격은 249,000원이며, 별도 판매되는 비편광 블루 그레디언트 렌즈와 편광 실버 미러 렌즈의 가격은 각각 27,500원, 38,500원이다. ㈜세기HE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보스 직영매장, 일부 보스 대리점 및 롯데 프리미엄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