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킹닷컴이 차량 공유서비스인 그랩과의 제휴를 통해 동남아시아 8개국에서 차량 호출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부킹닷컴 앱 사용자들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8개국에서 최대 규모의 차량 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차량 호출 서비스 회사인 그랩이 최초로 서양의 디지털 여행 기술 회사와 협력하여 현지 밀착형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기 때문에 더욱 혁신적인 파트너십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부킹닷컴에서 출시한 차량 호출 서비스는 동남아시아를 방문하는 연간 1억 3천만명의 여행객들을 수백만 명의 그랩 드라이버들과 연결시켜 보다 쉽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단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숙박과 교통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시스템에 등록되는 운전자들이 철저한 사전조사를 거쳐 선정된다는 점이 주요 장점으로 꼽히며, 이외에도 사용자의 통화 및 언어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향상된 편리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 10월 25일부터 부킹닷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오는 2019년 연말에는 인도네시아와 태국, 그리고 2020년 초에는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필리핀으로 서비스 국가를 점차 확장할 계획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