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인공지능 ‘누구’ 탑재한 AI 코딩 로봇 출시
SK텔레콤이 기존 교육용 코딩로봇인 ‘알버트’에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한 AI 코딩 로봇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알버트AI(Albert AI)’는 가정에서 코딩 학습뿐 아니라 ‘누구’의 다양한 서비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AI 코딩 로봇으로, 인공지능과 로봇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알버트AI’의 가장 차별화된 기능은 스마트폰이나 PC 없이 로봇과 코딩 카드만으로 다양한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셀프 코딩’이다. 아이들은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미션을 달성하는 과정을 통해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학원이나 전문 교육기관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알버트AI’는 ▲앞뒤 이동 ▲cm 단위 거리 이동 ▲90도 회전 ▲LED/소리 ▲함수 ▲반복 등 국내 코딩 로봇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아이들이 코딩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은 물론 창의력을 키울 수 있게 돕는다. ‘알버트AI’와 ‘알버트 앱’을 연결하면 알버트 구구단, 숫자나라 대모험, 알버트 콘트롤러 등 수학, 음악, 코딩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알버트AI’는 로봇을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는 ‘음성명령’ 기능, 손이나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로봇을 따라오게 하는 ‘따라오기’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아이들이 ‘알버트AI’에게 애완동물과 같은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이 한층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로봇의 목소리도 어린이 목소리(TTS)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날씨 ▲한영사전 ▲운세 ▲백과사전 ▲감성 대화 등 총 19종의 ‘누구’ 서비스를 지원하며, 향후 도입되는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알버트AI’ 출시 기념으로 소비자가 16만9000원인 제품을 14만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연말까지 구매고객에게 ▲학생용 워크북 및 가이드북 ▲카드 거치대 ▲코딩맵 ▲알버트AI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3만 원 상당의 에듀케이션패키지(에듀팩)와 플로(FLO)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알버트AI’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티월드 다이렉트샵(TWD) 등 소셜 및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