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와 바쁜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음식을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 소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된장찌개, 소불고기, 크림리조또, 떡볶이 등 주재료에 양념 소스만 넣어 조리하면 일품요리 못지않게 즐길 수 있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간편 양념 소스를 알아보자.

사진제공=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의 백쿡(PAIK COOK)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백종원의 초간단 요리양념’ 시리즈를 출시했다.  ‘소불고기양념’과 ‘매콤떡볶이양념’, ‘궁중떡볶이양념’ 3종으로 출시된 ‘초간단 요리양념’시리즈는 준비한 재료에 붓고 끓이기만 하면 요리가 완성돼 많은 공을 들이지 않고도 직접 요리해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초간단 요리양념’시리즈는 1회 사용분량씩 파우치타입으로 소포장해 조리 후 남은 양념을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으며, 휴대가 간편하고 상온 보관할 수 있어 캠핑이나 여행 갈 때 활용하기 좋다.

사진제공=샘표

샘표는 ‘발라먹고 찍어먹는 떡꼬치 양념’, ‘크레이지핫 매운 떡볶이 양념’, ‘부드러운 매콤함 불닭 크림 떡볶이 양념’ 3종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발라먹고 찍어먹는 떡꼬치 양념’은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떡을 굽고 양념을 발라주면 추억의 떡꼬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크레이지 핫 매운 떡볶이 양념’은 화끈하게 매운맛이 당길 때 떡, 어묵, 양파만 있으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양념이다. 깔끔하게 매운맛이 돌아서면 자꾸 생각날 정도로 맛있다.

‘부드러운 매콤함 불닭 크림 떡볶이 양념’은 우유와 떡만 있으면 누구라도 별미 요리인 불닭 크림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매콤한 고추장에 부드러운 크림을 더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매력적이다.

사진제공=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의 고메레시피 5종은 ▲굴순두부찌개양념 ▲가리비강된장양념 등 액상타입 2종과 ▲갈릭크림리조또양념 ▲로제크림리조또양념 ▲매콤까르보나라떡볶이양념 등 분말타입 3종이다. 집에서는 깊은 맛을 내기 어려운 양념 위주로, 구하기 쉬운 주재료를 활용해 조리 가능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특히, 고메레시피는 패키지에 메뉴별 주재료와 조리시간이 기재돼 있어 별도의 레시피 없이도 쉽게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