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공간에서 놀고, 먹고, 즐기는 홈루덴스족의 증가로 홈트레이닝, 홈캠핑, 홈브루 등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생성하며 시장의 판도를 바꿔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일찌감치 이들의 관심을 받았던 ‘홈카페’ 문화는 이제 한 단계 더 나아가 ‘홈(Home)’과 ‘전문가(Professional)’가 결합된 ‘홈프로(Home-Pro)’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다.

성숙해진 홈카페 시장, 시장 커진 것과 비례해 입맛의 고급화…홈카페 역시 전문가 수준으로 즐기길 원하는 ‘홈프로(Home-Pro)’ 등장
이미 수년 전부터 열풍이 불기 시작한 홈카페 트렌드는 이제 대중화에 이르며 보다 전문가 수준을 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제공=네스프레소

특히 취향, 가치관에 따른 뚜렷한 소비 태도를 보이는 사회분위기와 맞물리며 커피에 대한 관여도도 높아진 만큼 커피 원두는 물론 원산지, 커피 추출 방식, 응용 레시피까지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도 많아졌다.

이에 따라 집에서 만든 커피라 할지라도 커피전문점의 바리스타 수준으로 즐기고자 하는 ‘홈프로(Home-Pro)’까지 생겨나며 이와 관련된 제품들이 특히 주목을 끌고 있다.

20가지 이상의 레시피를 ‘이것’ 하나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최근 집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홈프로(Home-Pro)’를 위한  맞춤형 레시피 메이커 네스프레소의 ‘바리스타(Barista)’가 출시돼 업계의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카페에서 즐기는 다양한 레시피를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바리스타’는 아이스 커피부터 라떼, 카푸치노, 마끼아또는 물론 완성도 높은 라떼 아트까지 20가지 이상의 레시피를 제공해준다.

사진제공=네스프레소

평소 집에서 즐기기 어려웠던 레시피를 취향에 따라 간편하게 만들 수 있게 해주는 프리미엄 홈카페 아이템으로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또는 버츄오 머신에서 추출한 커피를 바리스타 레시피 가이드에 따라 준비한 후, 바리스타 저그에 물이나 우유, 얼음, 초콜릿, 생크림 등 원하는 재료를 넣어 레시피를 선택하면 손쉽게 완성이 가능하다.

플랫 화이트, 아이스 프라페, 에스프레소 콘파냐, 모카 비엔나, 베이비치노, 코르타도 등의 전문 레시피를 바리스타 하나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 홈카페족들 사이에서 혁신 아이템으로 불리며 홈프로들의 선망의 아이템이 되고 있다.

홈프로의 눈높이를 충족하는 또다른 기준, 감각적인 디자인과 스마트함
바리스타가 특별한 또다른 이유는 바리스타 머신에 내장된 13가지 레시피에 앱과 연동한 9가지 레시피를 추가로 즐길 수 있다는 스마트함과, 터치스크린 방식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식기세척기를 통한 간편한 세척 등으로 사용자의 편리함까지 더했다는 점이다.

또한, 기술적인 부분 외에도 국내 뿐 아니라 세계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종 디자인 상을 휩쓸며 감각적인 스타일을 인정받은 점도 주목할만 하다. 취향과 가치관이 그 어느때보다도 확고한 시대에 수준 높은 퀄리티로 홈프로들의 선택을 받은 아이템들은 앞으로도 더욱더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