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업계, 본격적인 가을 산행철 맞아 방풍·방수등 기능성 제품 잇달아 출시
지난 9월 27일 설악산의 첫 단풍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가을 산행 시즌이 시작됐다. 아웃도어업계는 쾌적한 가을 산행을 위해 큰 일교차로 인한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파타고니아 코리아는 야외활동이 많은 가을∙겨울 시즌, ‘리스판서블 테크니컬 쉘 (Responsible Technical Shells)’을 출시했다. 리스판서블 테크니컬 쉘은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자랑하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수, 방풍, 통기성이 뛰어나 눈, 비 등 갑작스러운 기후변화 속에서 신체를 안전하고 따듯하게 보호해준다. 또, 가볍고 접기 편해 배낭 여행 및 고산 등반, 백 컨트리 스키 여행에 휴대하기 좋다.
이번 시즌 선보이는 리스판서블 테크니컬 쉘의 리사이클 쉘, 리사이클 다운 등 모든 제품은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져 제작과정에서 불필요한 새로운 소재 사용을 줄인 친환경 공정을 거쳤다. 또한, 공정무역 인증(Fair Trade Certified)을 받아 노동자의 근로 환경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파타고니아의 노력을 담았다.
레드페이스는 우수한 방수기능과 방풍 기능의 ‘콘트라엑스 파워 트레킹 재킷’을 출시했다. ‘콘트라엑스 파워 트레킹 재킷’은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기술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적용한 기능성 방수재킷으로, 뛰어난 방풍 기능까지 있어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도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땀을 배출하는 투습력까지 우수해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입체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배색으로 멋스러움을 더했을 뿐만 아니라 소매 부분의 벨크로(찍찍이)를 활용해 찬바람을 차단할 수 있다.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하여 실용성은 물론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도 좋다.
여성용인 ‘콘트라엑스 파워 트레킹 우먼 재킷’은 재킷 안에 여러 겹을 레이어드해서 입어도 슬림핏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허리라인이 특징이다. 마찬가지로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적용해 최상의 방수와 뛰어난 투습력을 자랑한다.
K2에서 출시한 ‘고어 2레이어 자켓’은 방수·방풍의 고어텍스 소재가 접목돼 갑작스러운 비나 차가운 바람과 같은 외부환경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또한, 활동 중 내부에서 발생하게되는 습기를 신속하게 배출해주는 투습 기능 을 제공해 항상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네파에서 출시한 ‘아콘 WTRP JKT’ 재킷은 견고한 방수·방풍·투습 기능을 제공하는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돼 갑작스럽게 내리는 비로부터 몸을 지켜주고, 일교차가 큰 가을날 활동 중 땀을 흘리게 돼도 뛰어난 투습력 덕분에 찝찝하지 않고 쾌적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