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관광전문 워크숍 행사/사진제공=스페인관광청

스페인 마드리드시 관광대표단이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했다. 대표단은 9월 23일 서울시를 예방하고, 9월 24일 국내 항공 및 여행업계 관계자와 관광전문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아래와 같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 후 출국하였다.

마드리드시 관광대표단 서울시 방문/사진제공=스페인관광청

먼저 1일차 공식일정으로는, 스페인관광청(대표 이은진)과 함께 9월 23일(월) 서울시를 예방하여 관광체육국 김규룡 관광정책과장, 임진규 MICE정책팀장 등 주요 간부진을 면담하고, 양 국의 관광 관련 현안을 논의하였다.

이 행사는 서울시와 마드리드시 사이의 관광 부문 협력 확대의 일환으로 개최된 것으로서, 마드리드 시는 2019년 3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서울시와 관광 교류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 날 행사는 서울시 환영인사, 마드리드시 대표단 답사, 서울시 관광정책 소개, 질의응답, 서울시 통통투어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

마드리드 관광전문 워크숍 행사/사진제공=스페인관광청

이 날 서울시 김규룡 관광정책과장 등은 환담에서 “지난 3월 서울시-마드리드시 MOU 이후 양국 간 협력을 위해 한자리에 모이게 돼서 영광이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뒤이어 마드리드관광청 아시아 태평양 총괄 담당자인 하비에르 아미치스는 답사에서 “한국은 스페인에게 아주 중요한 시장이다. 앞으로 한국과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아울러 2일차 공식 일정으로는, 스페인관광청과 함께 9월 24일(화) 롯데호텔 서울에서 마드리드 관광 관련 현지 10개 업체 대표단이 국내 항공, 관광업계 주요관계자를 초청하여 “2019년 마드리드 관광 전문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에는 스페인 관광 마켓 현황 프리젠테이션, 마드리드 지역 최신 정보 소개 등 워크숍에 이어 VIP 만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특별시 관광 체육국 임진규 마이스 정책 팀장 등 서울시 관계자, 하나투어, 모두투어를 비롯한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 등 총 70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마드리드관광청 하비에르 아미치스 방한 대표단장/사진제공=스페인관광청

스페인 마드리드관광청 아시아 태평양 총괄 담당자인 하비에르 아미치스는 “한국은 스페인의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스페인 마드리드관광청은 한국의 주요 여행업계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고 있다. 한국은 지난 몇 년간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워크숍을 통해서 한국 관광마켓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생생한 현장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스페인 관광객 시장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마드리드 관광전문 워크숍 행사/사진제공=스페인관광청

한편, 이번 스페인 마드리드시 관광대표단 방한을 준비하고 조율한 스페인관광청 이은진 대표는 “스페인은 2019년 관광경쟁력 부문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할 만큼 관광 분야의 역량이 뛰어나고, 마드리드시는 스페인의 수도이자 관광수요를 흡수하는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서울시는 현대화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제회의 개최실적에서 세계적으로 앞서가는 만큼 양 도시간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리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드리드 관광전문 워크숍 행사/사진제공=스페인관광청

* 2019 스페인 마드리드시 방한대표단 : ▲마드리드 관광청 ▲ VP 플라자 에스파냐 호텔 ▲ 뮤세오 치코테 ▲ 더 럭셔리스타 ▲이베로 스타 호텔 & 리조트 ▲팔라디움 호텔 그룹 ▲티센 보르네미사 박물관 ▲마드리드 플라멩고 예술 센터 ▲ 코트야드 메리어트 마드리드 프린세사 호텔 ▲ 스페인 Unspoilt 등 총 10개 기관으로 구성.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