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과 건강을 통한 여행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관광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17년부터 ‘추천 웰니스 관광지’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 웰니스 관광지로 신규 선정된 10곳을 알아보자.

이들 10개소는 올 상반기부터 국내 14개 광역지자체 및 5개 RTO(지역관광공사) 등으로부터 추천받은 40개 후보지를 대상으로 관광 및 웰니스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1차 서면평가, 2차 현장평가와 3차 선정위원회에 걸쳐 한국적이면서도 유니크한 매력을 갖춘 곳들로 최종 선정한 곳들이다.

2019년 웰니스 관광지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는 동굴 스파, 버추얼스파, 인피니티풀 등 다양하고 유니크한 아쿠아스파존과 한국고유의 찜질방 문화를 복합적이고 현대적인 감성으로 해석, K-style Destination 스파 컨셉으로 운영되는 곳이다.

광주 '테라피스파 소베'

광주 '테라피스파 소베'는 광주·전남 지역 최대 뷰티·스파 시설로 지역 웰니스 거점시설이다. 개인별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스파 테라피 및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부산 '치유의 숲'

부산 '치유의 숲'은 부산광역시가 운영하며, 가족동반 시민들이 많이 찾는 숲이다. 산림치유 5개 프로그램(함께하는 숲, 쉬어가는 숲, 쉼과 향기가 있는 숲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 '취다선 리조트'

'취다선 리조트'는 제주 성산 해안의 수려한 풍광을 배경으로, 아침명상과 액티브명상, 요가 등 제주에서의 진정한 힐링체험이 가능한 리조트다. 이곳에서 제조된 차(茶)로 다도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경기도 의정부 '아일랜드 캐슬'

'아일랜드 캐슬'은 의정부시 관광 랜드마크로서 호텔 및 워터파크, 온천시설을 갖춘 대형 복합 레저타운이다. 온천수를 활용한 바데풀 수(水)치료 및 아쿠아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상설 운영하고 있다.

충청남도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전통적으로 유명한 충남권 유일의 유황온천으로, 인근 단국대학교와 연계하여 온천수를 활용한 수중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라남도 보성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보성군 제암산 자연휴양림 내에 있다. 편백나무로 내부 마감한 숲속의 집 등 숙박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성군 특산물인 녹차를 활용해 족욕 및 차훈(茶燻) 프로그램 등 운영한다.

강원도 원주 '뮤지엄 산 명상관'

'뮤지엄 산 명상관'은 안도 타다오 건축의 미술관 ‘산’에 돔형태로 설치된 명상관이다. 보이스명상, 침묵명상(싱잉볼 사운드 힐링), 쉼 명상등 미술관에서 경험하는 웰니스 체험을 상설 운영한다.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 발왕산'

용평리조트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로서 외국인 관광객 연 2만 7천여 명이 방문중인 용평리조트 내 발왕산(국내최장 관광 케이블카 탑승)에서 펼쳐지는 ‘최고(最高)의 힐링’ 프로그램(걷기명상, 식물향기 아로마테라피 등)을 운영하고 있다.

경상남도 거제 '한화 벨버디어 웰니스'

'한화 벨버디어 웰니스'는 거가대교와 남해바다를 배경으로 요가와 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웰니스 전문시설이다. 원데이 웰니스 시그니처 프로그램, 해양연계프로그램(선라이즈요가) 등 다채로운 웰니스 체험이 가능하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