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에 따라 골라가자…올 가을 가보면 좋은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 9곳
이번 가을에는 휴식과 재미가 공존하는 ‘휴양형 어촌체험휴양마을’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 가을 여행주간(9월 12~29일)과 추석연휴를 맞아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가 가득한 어촌체험휴양마을 9곳을 추천했다.
가을 추천 어촌체험마을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
반복되는 일상에 지쳤다면 휴식과 재미가 공존하는 ‘휴양형 어촌체험휴양마을’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장호항에 위치한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푸른 동해 위를 운행하는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장호해변을 한 눈에 담는 장호비치캠핑장을 방문해 여유로운 하루를 즐겨보기에 좋다.
충남 태안 병술만어촌체험휴양마을
충남 태안 병술만어촌체험휴양마을은 꽃지해변과 안면도 자연휴양림 사이에 위치해 숲과 바다의 장점을 모두 갖춘 휴양지로, 바닷가 캠핑장에서서 서해안 낙조를 즐기기에 좋다.
경남 거제 도장포어촌체험휴양마을
바람의 언덕으로 유명한 경남 거제 도장포어촌체험휴양마을은 푸른 남해와 커다란 풍차가 어우러진 모습이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곳이다. 유람선을 타고 마을을 지나 해금강, 외도까지 둘러보면 어느새 묵은 스트레스가 모두 사라질 것이다.
경북 울진 기성어촌체험휴양마을
자연과 어우러진 체험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생태체험형 어촌체험휴양마을’을 추천한다. 경북 울진 기성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물고기 탁본만들기, 해조류 표본만들기 등 아이들에게 유익한 생태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산물인 대게를 활용한 붉은대게 피자만들기 체험은 직접 만들고 맛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전북 고창 만돌어촌체험휴양마을
전북 고창 만돌어촌체험휴양마을은 지척의 삼양염전에서 염전체험을 운영하고 있어, 맨발로 염전에 들어가 소금을 채취하고 맛보는 오감만족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전남 장흥 수문어촌체험휴양마을
갯벌 보전지구로 지정되어 있는 전남 장흥 수문어촌체험휴양마을의 갯벌체험장에서는 바지락과 갯고둥을 잡을 수 있고, 가을 제철 망둥이를 직접 낚시해 회, 탕, 조림 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울산 동구 주전어촌체험휴양마을
여행 동행자에 따라 행선지가 고민된다면 ‘맞춤형 어촌체험휴양마을’ 정보를 주목해보는 것이 좋다.
울산 동구 주전어촌체험휴양마을은 투명카누, 맨손잡이체험, 해녀밥상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좋은 체험거리가 가득해 가족여행지로 제격이다.
충남 태안 대야도어촌체험휴양마을
연인들을 위한 여행지로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꽃지해변이 있는 충남 태안 대야도어촌체험휴양마을을 추천한다.
경남 남해 은점어촌체험휴양마을
친구와 떠난다면 경남 남해 은점어촌체험휴양마을이 제격이다. 바나나보트, 제트스키 등 해양레저체험과 선상낚시, 통발체험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 코레일이 운영하는 ‘어촌으로 떠나는 기차여행’ 상품도 있다.
9월 21일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갯벌체험과 깡통열차타기 후 해미읍성, 개심사를 관광하는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9월 28일 강원 양양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투명카누체험과 양양 죽도전망대, 정동진 바다부채길 관광을 즐기는 상품이, 전남 강진 서중어촌체험마을에서는 갯벌체험과 강진만 생태공원을 둘러보는 상품이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