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음료는 가벼운 목 넘김에 다양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으며, 물처럼 마시며 수분을 보충하기 좋아 인기를 얻고 있다. 꽃·허브·과일 등을 블렌딩한 차 제품은 달콤한 맛과 풍부한 향이 특징으로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며 도라지 등 영양 식재료를 더한 차 음료는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 속 건강관리에도 좋다.

향긋한 향이 꽉 찼다! 복음자리 ‘티룸(TEAROOM)’

복음자리 ‘티룸(TEAROOM)’

복음자리의 ‘티룸(TEAROOM)’은 ‘차를 마시는 나만의 힐링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블렌딩 차 제품이다. 꽃과 과일을 블렌딩한 ‘티룸 플라워 4종’과 과일과 허브를 블렌딩한 ‘티룸 허브 2종’으로 총 6종이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티룸 6종 모두 아이스티(Ice tea)를 만들 수 있는 액상형 차 제품으로 원액을 물에 타는 손쉬운 방식으로 맛있는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디저트에도 활용할 수 있다.

탄산수나 생수에 섞은 뒤 얼음을 더해 시원한 에이드를 만들거나,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우유와 티룸을 블렌딩해 달콤한 셰이크로도 즐길 수 있다. ‘티룸 허브 2종’은 냉·온수 어디에나 잘 희석돼 사계절 내내 즐기기 좋다. ‘티룸 허브 민트&유자’는 플레인 요거트나 팥빙수에도 조화롭게 어울려 여름철 디저트 요리에 유용하다.

홍차의 깊은 풍미를 느끼고 싶을 땐, 동원F&B ‘동원 보성 홍차’

동원F&B ‘동원보성홍차’

동원F&B의 ‘동원보성홍차’는 보성산 홍찻잎을 우려내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홍차음료다. 찻잎을 항아리에 담아 차 향을 유지하면서 발효시키는 자체 방식으로 만들어 홍차 고유의 풍미와 부드러움을 더했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홍찻잎을 갈아서 그대로 담았기 때문에 흔들어 마시면 더욱 깊고 풍부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차로 경험하는 디톡스, 남양유업 ‘맑은 숨’

남양유업 ‘맑은 숨’, 쟈뎅 ‘오렌지 자몽 블랙티’와 ‘레몬 얼그레이티’

남양유업 ‘맑은 숨’은 유해환경 속 건강한 수분 섭취를 도와주는 ‘티톡스’ 음료다. 유해 물질 배출 능력이 뛰어난 녹차와 환절기 민간요법에 좋은 비파엽, 목을 상쾌하게 해주는 레몬머틀 등 동서양의 찻잎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500㎖로 출시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과일과 홍차로 블렌딩한 ‘오렌지 자몽 블랙티’와 ‘레몬 얼그레이티’

쟈뎅 ‘오렌지 자몽 블랙티’, ‘레몬 얼그레이티’

원두커피 전문기업 쟈뎅은 과일과 홍차를 함께 맑게 우려낸 데일리 블렌딩티 아워티 2종을 선보였다. ‘오렌지 자몽 블랙티’와 ‘레몬 얼그레이티’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페트 타입의 RTD 티 음료로, 세계 3대 홍차인 우바산 홍차와 신선한 생과일을 함께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목 건강 챙기면서 수분 보충하고 싶을 땐? 해태htb ‘목편각 배도라지차’

해태htb ‘목편각 배도라지차’

해태htb ‘목편각 배도라지차’는 편강한의원과 협업으로 만들어진 차 음료다. 목 건강에 좋은 배와 도라지의 효능을 담아냈다. 도라지의 쓴맛을 달콤한 배 과즙이 부드럽게 잡아줘 부담 없이 상쾌하게 마실 수 있다. 배와 도라지 외에도 생강과 대추 등을 함유해 건강에 좋은 프리미엄 차의 특징을 살렸다.

숙취해소엔 하이트진로음료 ‘새벽헛개’

하이트진로음료 ‘새벽헛개’

하이트진로음료 ‘새벽헛개’는 음주 후 숙취 제거도 중요하지만 숙취로 인한 갈증을 달래주는 기능도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제품이다. 새로워진 ‘새벽헛개’는 맛의 5원미로 알려진 ‘감칠맛’을 살려 기존 헛개차 음료의 맛이 부담스러웠던 여성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알코올 해독,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국내산 헛개나무열매추출액에 간 보호 효과를 높여주는 국내산 칡즙 농축액을 추가해 숙취해소용 차음료로서 경쟁력도 높였다. 헛개와 칡은 알코올이 분해하는 과정에서 알코올 탈수소효소(ADH)와 아세트 알데히드(ASDH) 활성을 촉진시켜 알코올이 이산화탄소와 물로 분해되는 것을 도와준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