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지밥과 함께 하는 몰캉스! 대원미디어×AK플라자, '네모바지 스폰지밥' 이색 콜라보 진행
올여름, 스폰지밥과 함께 몰캉스를 떠나는 건 어떨까? 대원미디어는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20주년을 기념해 AK플라자와 함께 스폰지밥 테마의 특별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
'Play with SpongeBob'을 주제로 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AK플라자 분당점 5층에 있는 100여 평 규모의 이벤트홀에서 8월 2일부터 13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서울 홍대와 경기 수원, 평택, 강원도 원주 등의 AK플라자에서 같은 기간에 '네모바지 스폰지밥' 포토존을 운영한다.
AK플라자 분당점에는 스폰지밥을 형상화한 거대한 입구와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배경들을 재현한 이색 포토존, 다양한 놀이 및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스폰지밥'과 '뚱이'가 새겨진 캐릭터 한정 상품과 '네모바지 스폰지밥' 관련 이색 음료 및 출판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네모바지 스폰지밥' 관련 상품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테마 공간을 함께 선보이면서 협업 사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 대원미디어는 또한 문구 및 출판, 패션잡화 등 다양한 영역의 기업들과의 협업 사업도 지속해서 선보일 전망이다.
한편, 대원미디어는 지난해 에스비에스바이아컴과의 계약을 통해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돌연변이특공대 닌자거북이', '퍼피구조대' 등 니켈로디언의 인기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