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는 불로장생의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과즙이 많고 향긋하며, 단맛과 신맛이 잘 어우러져 여름 대표 과일로 손꼽힌다. 복숭아를 과일로만 먹었다면 다른 식재료와 함께 요리로 만들어 먹어보는 건 어떨까? ‘복숭아 라씨’, ‘복숭아 베이컨말이’, ‘복숭아 오이냉국’의 조리법을 참고해보자.

복숭아 라씨(4인분)

사진출처=농촌진흥청

재료
▶주재료: 털복숭아(3개), 우유(1컵), 수제 요구르트(2컵), 꿀(3큰술)
▶부재료: 피스타치오(5알), 애플민트(5장)

만드는 법1. 복숭아(1개)는 껍질을 제거해 큐브 모양으로 다지고, 나머지(2개)는 큼직하게 썰고, 피스타치오는 잘게 다진다.
2. 믹서에 큼직하게 썬 복숭아와 우유, 수제 요구르트, 메이플시럽을 넣어 곱게 간다.
3. 곱게 간 복숭아 라씨는 냉장실에서 1시간 동안 차게 둔다.
4. 컵에 부어 다진 복숭아, 피스타치오, 애플민트를 올려 마무리한다.

복숭아 베이컨말이(2인분)

사진출처=농촌진흥청

재료▶주재료: 천도복숭아(2개), 아스파라거스(8대), 베이컨(16장)▶부재료: 머스터드소스(1큰술), 토마토케첩(1큰술)▶양념: 소금(1작은술), 통후추 간 것(1작은술)

만드는 법1. 천도복숭아는 껍질을 벗겨 웨지 모양으로 썰고, 아스파라거스는 이등분한다.
2. 베이컨 위에 복숭아와 아스파라거스를 위에 올려 돌돌 만다.
3. 소금(1작은술), 통후추 간 것(1작은술)을 뿌려 간한다.
4. 180℃로 예열된 오븐에 종이포일을 깔고 10분간 구운다.
5. 기호에 맞게 머스터드소스 또는 토마토케첩을 곁들여 마무리한다.
*TIP! 팬에서 구우면 달라붙으니 올리브유(1큰술)를 코팅한 뒤 구워요.
*TIP! 풀어진다면 꼬치로 고정해서 구워도 좋아요.

복숭아 오이냉국(2인분)

사진출처=농촌진흥청

재료▶주재료: 천도복숭아(1개), 오이(1개)
▶부재료: 베이킹소다, 굵은 소금, 쪽파(1대), 얼음(1컵)
▶냉국 국물: 찬물(3컵), 식초(½컵), 설탕(4큰술), 소금(1큰술), 참깨(약간)

만드는 법1. 천도복숭아는 베이킹소다로 문질러 껍질을 깨끗이 씻고,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껍질을 문질러 깨끗이 씻는다.
2. 오이는 어슷 썬 뒤 얇게 채 썰고, 쪽파는 송송 썰고, 천도복숭아는 반 잘라 씨를 제거한 뒤 반달 모양의 한입 크기로 썬다.
3. 냉국 국물 재료를 충분히 저어 섞은 뒤 냉장고에 차게 둔다.
4. 오이와 복숭아에 냉국을 부어 고루 섞은 뒤 먹기 직전 쪽파와 얼음을 동동 띄워 마무리한다.
*TIP! 1~2시간 냉장고에 숙성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