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체험형 VR 매장 통한 'STOVE VR' e스포츠 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가 전국 12개 체험형 VR 매장을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VR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다.
국내 오프라인 VR 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FPS(일인칭 슈팅) 게임 '시리어스 샘 VR'과 리듬 액션 게임 '비트 스매쉬' 2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고객들이 e스포츠 대회 지정 매장을 방문해 게임을 즐긴 후, 자신의 최고 득점 인증 사진을 촬영 후 방문 매장 SNS로 전송하면 된다.
스토브는 8월 31일까지 최종 집계 된 각 VR 게임 별 최고 득점자를 1~10위까지 선정해 최고 2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본 대회는 VR 플러스(부산 명지점, 대전 둔산점, 광주 수완점, 안산 중앙점, 천안 두정점), 브이플렉스(대구숲점), 캠프 VR(부산 남포점, 부천점, 서울 신림점, 잠실 새내점, 창원 합성동점), 브라이트(신촌점) 등 12개 매장에서 참가 가능하다.
스토브와 각 VR 매장 사업주들은 이번 STOVE VR 주최 e스포츠 대회를 위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SNS 친구 추가 시 당일 할인 혜택은 물론 재방문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스토브는 올해 2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정식 론칭했다.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STOVE VR 플랫폼은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 및 자체 제작한 게임별 튜토리얼 영상 등을 제공해 VR 매장 사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얻고 있다. 이와 같은 차별화 포인트를 통해 VR 플러스, 캠프 VR, 브라이트, CJ헬로 등 다양한 메이저 VR 매장 사업자들과 서비스 계약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VR e스포츠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TOVE VR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