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강한 자외선과 비 오듯 쏟아지는 땀으로 인해 두피와 모발에 심각한 손상을 입는 경우가 늘고 있다. 얼굴이나 바디의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수 있지만, 두피와 모발은 스타일링의 문제 때문에 일반적인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수도 없다. 모자를 쓰면 어느 정도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지만, 직장인들의 경우 매일 모자를 쓰고 출근하기도 힘들고 땀이 많이 나서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오히려 두피와 모발이 더 손상될 우려가 있다.
 
여름철 두피와 모발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갑자기 건조해지는 가을에 접어들면서 손상이 가속화되어 심할 경우 탈모에 이르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반드시 두피와 모발의 청결과 열을 내리는 부분에 신경을 써야 한다. 여기에 더운 날씨로 인해 수분 손실이 커지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과 함께 손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영양분을 공급해 줘야 한다.
 
두피와 모발의 열을 내리고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반신욕을 통해 열을 순환시켜주고 해초나 과일 등을 갈아 차갑게 만들어서 팩을 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이런 방법들을 꾸준히 시행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두피와 모발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라우쉬 ‘씨위드 디그리징 샴푸’

사진 제공=라우쉬

라우쉬 ‘씨위드 디그리징 샴푸’는 40% 이상의 해초와 허브 추출물을 함유해 두피의 피지를 잡아주고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두피 정화 샴푸이다. 과다한 피지를 관리해 볼륨감 있는 모발로 가꿔주고 두피 데오드란트 효과로 여름철에도 상쾌한 향을 유지할 수 있어 지성 두피에 추천한다.

교원더오름 ‘웰모플러스 안티 헤어로스 인텐시브 앰플’

사진 제공=교원더오름

교원더오름 ‘웰모플러스 안티 헤어로스 인텐시브 앰플’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두피 집중 케어 앰플로 힘없이 처지는 모근과 가늘어진 모발에 에너지를 부여해준다. 두피에 영양성분 공급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완화해 주고 최적의 두피 컨디션을 유지해 준다. 또한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강한 자외선이나 열에 자극받은 두피에 쿨링감을 선사하며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롤러 볼 타입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브리티시엠 ‘리젠올 카밍 마스크’

사진 제공=브리티시엠

브리티시엠 ‘리젠올 카밍 마스크’는 특허 성분과 함께 흡유성이 뛰어난 캐나다 청정 지역의 빙하토를 주성분으로 두피에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흡착 및 피지생성 완화에 도움을 주는 워시오프 타입 두피 마스크다. 두피 딥클렌징과 영양공급, 모발 트리트먼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빙하토에 함유된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티트리 잎 오일과 멘톨 성분이 청량감을 더한다.

클로란 ‘아쿠아민트두피 딥클렌징 샴푸’

사진 제공=클로란

클로란의 ‘아쿠아민트두피 딥클렌징 샴푸’는 두피에 쌓인 각질, 피지부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세정해주며, 외부환경으로 예민해진 두피에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핵심성분인 아쿠아민트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해주며, 저자극 계면활성제 성분이 부드럽게 세정해준다. 또한, 리프레싱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즉각적인 두피 쿨링 효과가 가능하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