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여행,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이 체코 여행객들에게 인기
합리적인 금액으로 즐기는 체코 가족여행
프라하 동물원, 체코 리퍼브릭-레고 전시, 아파트먼트형 숙소 호텔 ‘스위트 홈 프라하’ 등
최근 체코여행의 새로운 트랜드로 가족여행이 뜨고 있다. 체코 가족여행은 최근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여행으로 특히 어린 자녀와 함께 체코를 찾는 관광객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는 전체 여행객의 20% 이상으로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와 함께 체코를 여행 해야 하는 이유는 기존 유럽을 여행했던 여행자들이 현재는 본인의 아이와 함께 경험하고 체험하고 싶어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다른 유럽 국가들과의 접근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체코 소도시 여행, 체코와 오스트리아 또는 체코와 독일 등 체코 전역과 근교 국가로의 연결이 편리하고 가깝다.
또한 체코는 서유럽이나 북유럽 등 다른 유럽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물가를 자랑한다. 같은 금액이라면 시내 중심에 위치한 더 높은 등급의 호텔에서 투숙할 수 있고 저렴한 교통비, 식비와 관광지 입장료도 장점이다. 아이를 위한 어린이용 치약, 유럽 브랜드의 옷들과 아동용품 등 다양한 아이템의 쇼핑도 합리적인 금액으로 가능하다.
아이와 함께하면 좋을 만한 곳들도 많다. 프라하 페트르진 타워와 거울 미로, 페트르진 공원을 비롯해 블타바 강과 프라하의 뷰를 즐길 수 있는 레트나 공원, 캄파 공원 내의 놀이터 등 도심 속 아이들과 함께 휴식을 취하고 자연을 직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곳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아이와 함께 가보면 좋을만한 곳, 머물기 편리한 호텔들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프라하 동물원
세계적인 여행 포털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가 선정한 세계 5대 동물원 중 하나가 바로 프라하에 있다.
프라하 동물원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한 곳으로 동물들을 생각한 넒은 자연친화적인 공간과 관광객들을 위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주말에는 블타바 강에서 보트를 타고 프라하 동물원으로 이동할 수 있다.
체코 리퍼브릭 – 레고 전시회
프라하 시내의 햄리스 장남감 백화점에서 체코 리퍼브릭이라는 레고 전시가 상시 열리고 있다.
프라하 천문시계, 흘루보카 성, 예슈테트 TV 타워, 성 비투스 대성당, 놀러코스터와 대관람차가 있는 놀이동산 등 체코의 다양한 랜드마크들을 약 2.9톤의 레고블록으로 조립 및 재현해놓은 곳으로 그 중 가장 높은 레고 건축물은 2.35 미터를 자랑한다. 여기서는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레고 세상에 흠뻑 빠지게 된다.
마리오네트 박물관
체코인들은 과거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통해 체코어를 지키고 교육과 교훈을 전달했었다. 체코의 문화와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마리오네트 박물관을 체스키 크룸로프 및 프라하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체스키 크룸로프에 위치한 마리오네트 박물관에서는 바로크 극장 재현, 일반 마리오네트 및 3D 마리오네트 전시, 마리오네트 구매를 진행할 수 있어 인기다. 현재 마리오네트 인형극은 유네스코 세계 무형문화유산과 체코의 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되어 있다.
아쿠아 팰리스 호텔 프라하
아쿠아 팰리스 호텔 프라하는 이름처럼 수영장이 특화된 호텔로 아이들과 여행하면 더욱 즐거운 호텔이다.
호텔의 대형 워터파크는 중부 유럽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넓은 수영장, 미끄럼틀, 터보건과 같은 다양한 놀거리들이 가득하며 아이들을 위한 2층 침대와 성인을 위한 일반 침대가 있는 패밀리 룸이 준비되어 있다.
킹덤 오브 더 포레스트 펀 파크
체스키 크룸로프에서 약 30-4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리프노 지역에 있는 자연친화적인 어린이를 위한 체코스타일의 복합 놀이 공원이다. 대형 트램폴린, 나무 마을, 어린이들을 위한 작은 집과 요새, 미끄럼틀 등이 준비되어 있어 슈마바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으며 특히 가족들이 함께하기 좋은 곳이다.
히포클럽 레드니체 - 조랑말 체험
남부 모라비아의 레드니체 성 근처에 위치한 히포클럽 레드니체에서는 체코 스타일의 자연 친화적인 농장 및 헬멧과 조랑말 가이드가 함께하는 동물 체험이 가능하다.
홈 스위트 홈 프라하
모든 객실이 주방시설을 갖춘 스위트 룸으로 구성된 프라하 시내에 위치한 호텔로 가족여행객들에게 적합한 호텔이다. 댄싱하우스와 카를로보 공원에서 가까워 아이들과 산책을 나가기도 좋고 구시가지까지는 약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한국에 체코와 체코의 여행을 소개하고 있는 체코관광청은 오는 7월 인플루언서들과 체코 가족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인플루언서들은 자녀를 동반한 체코 및 오스트리아 여행 후 가족여행객들을 위한 콘텐츠들을 생산할 예정으로 8월 중 체코 가족여행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